반응형


BGM정보: http://heartbrea.kr/index.php?document_srl=2309022



안녕하세요~


유럽에 갔다온지는 벌써 한달하고도 보름이 지났지만


이래저래 레알 어쌔신에게 당한 충격을 추스리느라 아직까지 짧은 여행기 하나 쓰질 못 했네요.


간단하게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ㅎ



레알 어쌔신에게 디카를 기부해버려 사진이 몽땅 없어졌으므로 에지오 아디토레 다 피렌체께서 함께 해주신 스샷으로 대체합니다.

(라고 해도 겜 스샷만으로는 부족하므로 구글 이미지 검색 2페이지 이내에서 실사진도 같이 올려봅니다)








일단 경로는 이렇습니다~ 베네치아의 주요 관광지는 저 동남쪽에 거의 몰려 있지요 ㅎ

이렇게 보니 많이 축소되긴 했군요.


기차를 타고 멍~ 하고 있다보면 어느새 북서쪽에 있는 역에 도착하게 됩니다.


로마 내에서 도시간 기차는 유레일 패스를 가지고 있더라도 예약비라는 명목으로 돈을 더 받으므로 베네치아가 첫 이탈리아 도시라면 미리 역에서 예약을 하고 갑시다.(한번 당 10유로쯤 합니다. 이런 도둑놈들 ㅜ)




1. Santa maria glorios dei frari


역에서 관광지가 모여있는 리알토 다리로 가기 전 사이에 있는 성당입니다.

규모는 베네치아에서 2번째로 크나 장식은 성 프란시스의 가르침을 따라 외부 장식은 검소한 편입니다.

저 탑에 올라갈 수 있는 지는 그냥 지나치듯 봐서 모르겠지만 어차피 더 높은데 갈 테니 삼가 둡시다.


안쪽은 꽤 화려해 들어가 볼 수는 있지만 입구에서 더 들어가려면 입장료를 내야하니

가난한 배낭여행객은 입구에서 슬쩍 보기만 합시다 ㅜㅜ

잠깐 햇빛이나 피하러 들어가는 걸 권합니다.






입구 바로 앞의 다리는 스크린샷처럼 특별히 다른 다리보다 넓지는 않고 걍 베네치아에 있는 보통 다리만 합니다.

여기서 보이는 오른쪽 우물 부근은 현재는 전부 운하-_-;


현재 이 성당을 찾아가려면 운하 옆의 조그만 길을 따라 요리조리 가야 간신히 갈 수 있습니다.




이후 운하를 요리조리 따라가기도 하고 다리를 건너기도 하고 GPS도움도 받기도 하고 시장을 지나기도 하면..

(2시쯤에 폐장하는 시장인데 그 이후로 찾아가면 몇몇 과일가게가 아직 하더군요. 무려 수박 한통에 1유로!=14~1500원)






2. san giacomo di rialto


이제야 좀 탁 트인 곳이 나옵니다. 베네치아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이며 상인들이 아내에게 미사보고 와서 늦었다고 변명을 할 수 있게 해주었다는 곳이지요 ㅋ


여긴 대부분의 관광서에 나오지도 않을 곳입니다. 유명한 리알토 다리가 바로 옆에 있는 탓일까요.

더위에 지친 다리를 앞 그늘이 있는 계단에 잠깐 쉬기도 하고

별 다른건 없지만 안에도 들어가 봅시다 ㅎ. 아, 여긴 무료에요 :)


아 여기서 한가지


어쌔신 크리드 2의 베네치아는 도시 특성 탓인지 전체적으로 물색으로 살짝 흐릿한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직접 가면 아주 그냥 햇빛이 죽임니다 죽여.


챙달린 모자를 챙겨가지 않았다면 역앞의 운하 주변에서 모자파는 사람에게 언렁 구해두시지 않으면

열사병 걸릴지도 몰라요 ㅎ


아 참고로 쬐금 비싸긴 한데 여성분이 가면 그나마 세일도 해주더군요. 역차별 으헝헝








3.Ponte di Rialto


유명한 다리며 예전엔 목조였다가 석조로 바뀐 다리이며

사람도 많고 양 옆에 가짜 베네치아 유리를 파는 가게도 많고 가끔 아래로 지나가는 배에 침 뱉으려는 사람도 있고 소매치기도 많은 그런 다리입니다. 아 modernity.


처음 베네치아에서 레오나르도와 만나 길 안내해 주는 사람과 걸어갈 때 소개해 주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아 여기가 폰테 디 리알토. 크고 아름다운 다리이지요!'


근데 일단 저 나중에 건축된 석조 다리를 보고 오면 영 동의하긴 힘들군요. 하하;




이때쯤 일행이 배고파 지쳤는지 이쯤에 있는 음식점에서 밥을 먹자고 하는 게 아닙니까?!


위 현실 사진의 왼쪽 끝에 쯤에 있는 가게였는데..


아무튼 유명한 관광지+좋은 노상 전망+비싸보이는 음식점 = 삼위일체로 양과 맛은 평범하나

오질나게 비싼 이탈리아표 인심을 맛보았습니다.


절대로 가지마세요 으헝헝 ㅜㅜ




참고로 이건 이런식으로 높고 위는 뾰족해서 에지오 성님처럼 위를 밟고 다닐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_-;





이제 리알토 다리를 건너 설렁설렁 가다보면..




4.piazza san marco


베네치아의 핵심 관광지가 모여있는 산 마르코 광장에 도착합니다~


어쌔신 크리드2 안에서 이 곳은 상당히 협소한 편인데요




졸라 넓습니다.


어쌔신 크리드에서는 저기 사진 오른쪽에 첫번째 천막 정도까지의 규모밖에 되질 않는군요.


제가 갔을 땐 상당히 날씨가 좋은 편이여서 오른쪽에서 광장으로 나오자마자 뜨거운 햇빛이 헠헠...뜨거운 공기가 뭔지 실감이 납니다-_-;





이 광장에서 campanile di san marco를 배경으로


하얀색 후드잠바를 입고 영문을 모르겠어 하는 친구와 암살씬을 재현해 사진을 찍었으나..


레알 어쌔신이 가져가 버린 것은 정말이지 큰 아픔으로 남았습니다 으헝헝.ㅜㅜ.






5.torre dell'orologio


게임상에서 보다 한층 정도 더 높네요 ㅎ


저기 지붕위로 올라갈 수 있는 지 사람들이 좀 있더군요.


하지만 옆에 넘사벽이 있나니..







6. campanile di san marco


매우 크고... 아름답습니다... 어쌔신 크리드의 건물은 잘 봐줘도 실제 건물의 5분의 3정도 되는 거 같군요.





당연하게도 실제로는 이렇게 어쌔신을 배려한 발판은 없습니다 :) 매끈매끈 한 데다가


창간의 간격도 저렇게 크니 어떻게 올라갈련지;


일단 다행히 엘레베이터가 있습니다. 비싸지만요. 줄이 길지만요. 햇빛아래서 기다리다보면 진이 다 빠집니다.




탑 정상의 안쪽은 게임상에선 여기도 이렇게 좁고 협소하고 별거 없지만


안에는 이런 큰 종이 5개나 있을 만큼 꽤 넓습니다.


각각의 종은 의미가 있다는데 첫번째는 회의, 두번째는 정오, 세번째는 출근 퇴근 시간, 네 번째는 평의회


그리고 5번째는 사형을 알렸다고 합니다.




올라가면 이런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저렇게 휑하지도 않고 햇빛에 반사된 바다의 물빛하며 건물들..


아...


게다가 아래쪽에서 더위에 지쳤다면, 이 정상에서는 정말 바닷가의 시원한 바람이 절 감싸안아서 내려가기 싫습니다.


결국 위에서 한 30~1시간은 있었던 것 같네요.


근데 사진이 없어져서 올리지 못하는게 천추의 한. 경치는 알아서 상상해 봅시다.







7. Basilica di San Marco


가보면 햇빛에 반짝이는 여러 금색 장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어쌔신크리드 2 세계관과의 시간차이인지는 몰라도


그동안 여러 부자들의 선물로 엄청나게도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ㅎㄷ..


세세한 장식만 따지면 로마의 성 베드로 성당보다 더한 거 같네요.


들어갈 순 있지만 줄이 상당히 길고 돈도 내야합니다. 가난한 배낭여행객은 가난가난하고 울기만 할뿐.



게임안에서는 중간의 큰 그림은 왠지 다른 그림으로 되어 있고 다른 곳에 재활용까지 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로마의 성 시스타나 성당에서도 그러지요.)


왠지 게임 스샷 왼쪽에 조그만 그림이 실제 성당에서는 중앙에 커다랗게 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림 저작권료가 원인일지도 모르겠네요.








8. palazzo ducale


성당 바로 옆의 궁전.


성당 바로 옆에 바로 궁전이라... 그분이 땅을 치고 울지도 모르겠네요.


바다 쪽으로 기둥에 사자상에 뭐에 유명한게 있으니 사진 한방 찍고 갑니다.





그대로 바다에 나오면 부두가 보입니다. 요즘엔 저런 큰 배는 보이지 않고, 곤돌라만 엄청나게 많이 깔려있네요.



지금은 저렇게 바다쪽으로 나 있는 건물은 안보이고


바다를 따라 길이 시원하게 뚫려있고 그 왼쪽으로 네델란드 저리가라 할 정도로 건물이 빽빽하게 들여 있습니다.







9.santa maria formosa


여긴 어쌔신 크리드 2에서는 나오지 않는 장소입니다. 별로 볼 건 없고 다른 성당 찾아가는 길 중간에 있기에 들린 곳이지요. 어쌔신 크리드에서 나오는 하얀색 성당들과 그럭저럭 비슷합니다 ㅎ


이 앞의 사람 없이 텅텅 빈 노천까페가 하나 있어서 들어가 그늘 아래서 좀 쉬면서 주문이 올 웨이터를 하염없이 기다렸는데...


안오더군요-_-; 뭐 덕분에 돈 굳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식수대. 나중에 바티칸 가이드를 했던 사람에게 물어보니 로마 식수대에서만 물을 마시고, 다른 도시에서는 절대 먹지 말라고 하더군요. 문제는 전 베네치아 피렌체 바티칸 순서로 일정이라 이미 마실대로 마셨다는 거

아 그래서 속이 안 좋았나






10. santi giovanni e paolo


마지막 관광지입니다 ㅎ


야사에 따르면 시에나의 성녀 카타리나의 발이 여기 있다고 합니다.

전설의 따르면 그녀가 죽은후 그녀의 추종자들이 로마에서 그 시신을 가져오려고 했으나 불가능해

머리만 자루에 넣어서 도시를 나오려고 했다더군요. ㅎㄷㄷ 그러다가 경비병에게 붙잡혀 자루를 검사하게 됬는데...성녀 카타리나에게 기도하자 장미꽃잎만 자루안에 있었다고 합니다.


그냥 보면 못 가져와서 핑계로 만들어진 것 같은 전설입니다 ㅋㅋㅋ









저 성당을 본 이후에는 이렇게 운하를 오른쪽에 끼고 천천히 역까지 되돌아 갔습니다.


아 위 지도의 11번은 Ca'd'Oro 라는 운하 건너편의 건물인데 어쌔신크리드2에선 나오지 않고

건물에 많은 관심이 없다면 패스해도 무방합니다만 운하따라 가는 길을 걷거나 배를 타게 되면 한번 봐줍시다.





그런데 게임처럼 운하 옆에 길이 끊어진 곳이 꽤 많습니다 -_-;;


운하를 따라서 걷겠다는 낭만적인 생각은 일단 접는게 좋지요.


운하를 따라가다 길이 끊겨서 다시 뱅 돌아서 운하로 다시 나왔다가 다시 돌았다가..




차라리 수영해서 가고 싶기도 해요 ㅋㅋ 하지만 운하의 물을 가까이서 보면 그런 생각은 말끔히 사라질 듯



이걸로 베네치아는 끝~


이렇게 느긋히 돌아다니는데 약 6시간 정도 걸림니다 ㅎ

몇몇 성당은 과감히 패스하고 주변 섬에 배타고 가도 좋긴 하지만...


비쌉니다. 돈 없는 배낭여행객에겐 그냥 묵념ㅜ


다음에는 에지오의 고향 피렌체에서 봅시다~










p.s


어쌔신크리드2 내의 설명을 모아서 발편집해 모아봤습니다.

현지에 가서 스맛폰으로 보면서 다니면 의욕 200%업!

미리 외워놓고 잘난척 하기도 좋습니다 :)


파일명 뒤에 '중요' 라고 붙어있는 것은 제가 실제로 가 볼 수 있었던 곳입니다.




베네치.ra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