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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간접적 뉘앙스의 스포일러가 존재합니다.







메타스코어 90점을 기록하며 극찬을 받은 인디게임 브라더스 입니다.


  근데 이 게임이 뭐냐 하면 전 잘 모르겠네요.


동화풍에 어린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꿈과 희망이 가득찬 게임인가? --> 아니 이거 15세 이용가임 스포일러

그러면 퍼즐게임? --> 아니. 15세 이상을 노린다기엔 너무나도 쉬워.

그렇다면 액션인가? --> 전투다운 전투는 뭐 딱히 없고.. 음... 애매하네?


  그렇게 고민하다가 제가 내린 결론이....


 

 



본격 동화풍 풍경 감상 게임


  하다보면 마치 제작자들이 게임플레이에 배경을 정성들여서 넣은 것이 아니라, 배경을 너무나 정성스럽게 만들고 난 뒤에 보니깐 그냥 두기가 아까워서 더 많은 사람들이 그걸 구경하게끔 게임플레이를 만든듯한 기분입니다. 중간중간에 적절한 카메라 각도를 만들어서 배경을 감상시키는 저 벤치의 존재가 더욱 그런 생각이 들게 만들더군요.



  이외에 조이스틱 양쪽과 LT RT를 구분해서 입력해 혼자서 코옵하는 플레이는 신선해서 재밌긴 했습니다 ㅎ. 계속 매달려 있으려면 트리거를 계속 꽉 누르게 하는게 저절로 몰입이 되더군요. 정말 키보드 마우스로는 그냥 안 하는 걸 추천합니다. 또 그걸 이용해서 후반부에 PTSD에 걸려있는 한 사람이 성장하는 표식으로 사용하는 것도 재밌었습니다. 



  게임 전개에 있어선 동화풍+게임적 허용을 꽤나 하고 있기에 마음넓게 너그러이 봐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ㅋ. 약간 동심으로 돌아가서

인물 동작 하나하나에 함께 즐거워하며 플레이하면 꽤나 재밌게 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허나 정작 어린이에게는 추천을 못 해준다는 것이 함정







p.s



 

  근데 맨 마지막 엔딩 크레딧 올라오기전에 마치 인셉션이나 다크나이트 엔딩 같이 한스 짐머 풍의 장엄한 곡이 흘러나올 땐 솔직히 뿜었습니다. 화면이 갑자기 꺼지면서 브라더스 타이틀 튀어나오며 '빠밤~~~~~~'해도 위화감이 없는 OST ㅋㅋㅋㅋ 음악은 좋았지만서도 어째서 이 타이밍에 그 음악이였던 거야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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