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C VIVE 발패 전에도 다소 병맛같지만 재밌어보이는 게임 플레이로 기대를 모았던 Job Simulator 입니다.


HTC VIVE 번들 게임으로 선택되었죠.


그럼 영상 먼저 봐주세요. 거의 한 챕터의 처음부터 끝까지 찍은 긴 영상이므로 적당히 넘어가며 봐주시면 됩니다.


*소리가 작게 녹화되었기에 소리를 좀 높여주세요.


  게임상으로 느낄수 있는 설정으로는 미래에 컴퓨터가 인간보다 우위를 가진 종족(?)이 되고, 과거에 인간이 가진 직업들은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그 박물간에 간 우리가 직접 직업 체험을 한다는 이야기죠 ㅋ


  가질 수 있는 직업은, 사무원, 쉐프, 자동차 정비사, 편의점 직원 이 있습니다. 한 직업의 플레이시간은 대략 30~1hr 정도 되지요. 컴퓨터의 인간 문화에 대한 개드립이나, 컴퓨터 문화속의 약간 정신나간 물건들, 여러 물건과의 상호작용 등 소소한 것들의 재미가 주요 포인트입니다. 요리하다 재료나 완성된 음식을 반쯤 먹고 올리고, 사무원 일 하다가 컴터에 지뢰찾기 게임 CD 넣고 지뢰찾기나 하며 놀고 말이죠 ㅋ


  다만 게임 속에서 또 일을 한다는 느낌을 극복하지 못 하면 게임을 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지도 모름니다. 다른 사람을 시켜볼 때 그거 자체에 거부감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물론 일을 하다보면 그 일의 진행과정이 매우 병맛스럽기에 일을 하는 건지 마는 건지 하는 것이 바로 재미포인트입니다. 평소에 병맛만화 같은 것을 좋아한다면 아마 취향에 맞을 것 같군요.



좁은 방 Tip


  이 게임은 장소가 고정된 채로 돌아다녀야 하는 대표적인 룸 스케일 게임입니다. 거기에 텔레포트 기능이 없어, 룸 스케일 최소단위인 2mx1.5m를 모두 채워서 쓰고 있습니다. 침대를 포함한 방이라 침대를 포함해서 플레이 아리아를 설정해버리면, 게임 진행 중 바닥에 있는 물건을 집어야 할 때가 있는데(동영상 21분 부분 참고)

 이때 게임 진행을 못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어떻게 도구를 이용해서 넘어갔네요. 적어도 짐대 매트릭스는 치워버릴 각오는 합시다.  



[~VR~/=VR games=] - HTC VIVE 게임편 #4 - Audioshield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