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C VIVE 발매 전에도 꽤 화제가 되었던 그 게임입니다.

일단 영상 보시죠. 소리가 작게 녹화되서 좀 키워야 합니다 ㅜ





  보다시피 공중에서 이쪽으로 날라오는 노트(?)에 맞춰서 방패로 막아야 되는 리듬게임입니다.


파란색 왼쪽, 빨간색 오른쪽이 기본 포지션이지만 난이도가 높아지며 좌우의 구분이 의미가 없어져갑니다. 쉬워보이지만 다소 좁은 시야와 직접 몸을 움직여야 하는 시간이 길다는 점이 은근히 풀콤보는 하기 어렵습니다.



음악에 관해


- 음악이 미리 노트가 디자인 된 몇 종류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음악을 분석해서 노트를 만들어지는 방식의 리듬게임입니다. 덕분에 인터넷에 업로드 된 음악을 검색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컴터 내의 음악도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이런 방식의 리듬게임이 공통적으로 가진 문제가 있지요. 어떤 종류의 음악은 노트와 음악의 싱크로가 상당하지만 어떤 음악은 노트와 음악이 전혀 맞지 않아 흥이 깨지는 일이 많습니다. 그런 문제는 이 게임도 피해가진 못 했죠 ㅜ. 리듬이 딱 뚜렷한 계열이면 꽤 괜찮은 퀄러티지만, 특히 노래가 포함된 음악이라면 노트가 거의 의미가 없어지기도 합니다.



재미는?


 - 음악에 맞춰서 몸을 움직이는 건 마치 춤을 추는 것 같아 즐겁습니다. 다만 아직 노트가 점-긴노트-옆으로 긴 노트 크게 3가지만 있기에 금방 질릴 것 같기에 좀 더 다양화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한 음악을 분석해서 노트를 만들어 방식은 개발자가 할 일도 줄이고 음악도 다양해지는 장점이 있지만, 노트를 직접 설계하는 것에 비해 음악에 맞춰 리듬을 타는 재미가 떨어지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개발자가 한 열곡 정도라도 노트를 직접 설계한 곡을 메인으로 잡아주거나, 유저들이 노트를 만들 수 있게 해서 공유할 수 있게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좁은 방 Tip


룸스케일 게임이지만 돌아다니진 않고 한 자리에서 서서 는 게임이므로 그리 큰 공간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1.5mx1m면 충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