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현재


Meic QUANTUM 7COLOR LED 게이밍키보드 (링크) 이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버에 의미를 모를 뒤쪽 디자인에 키감도 기계식까지라고는 안 하겠지만 독특한 느낌이 있어 재밌게 쓰고 있지요.

아무튼 이번엔 그게 주제가 아니고


 이 키보드는 Fn - 펑션 키와 F1~F12 키를 조합한 미디어 펑션 키 혹은 미디어 핫 키가 존재합니다.


- 이런 키들이죠 -


 키가 많은 키보드라면 따로 버튼이 달려있기도 하는 미디어 핫 키(미디어 펑션 키, Fn 기능 키 등등 이름은 회사마다 제각각) 입니다. 이것저것 기능이 있지만 역시 가장 많이 쓰는건 음소거+볼륨 up&down 용도로 많이 쓰죠. 전체화면 게임에서 나가지 않아도 메인 볼륨 조절이 가능해서 활용도가 높죠.


 그런데 이번에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을 하려고 빌어먹을 보안 프로그램을 깔고 난 뒤에


갑자기 이 미디어 펑션 키가 안되기 시작한 것입니다 ㅜ


  재부팅도 쓸모 없었고, 아무래도 빌어먹을 보안 프로그램 중 빌어먹을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빌어먹게 상시 실행되면서 문제를 일으키는 듯 했습니다-_-; 그래서 최근에 깔린 보안 프로그램을 전부 언인스톨 해 봤지만 여전히 안 됬습니다. 프로세서 중에서도 찾아보고 실행된 프로그램 중에서도 찾아봤지만 안보이더군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결국 보안 프로그램 깔기 전으로 시스템 복원 을 하니 간신히 다시 미디어 핫 키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후.. 이 빌어먹을 보안 프로그램 때문에 소중한 주말 2시간을 썻네요 ㅜ

혹시나 또 이런 일이 생기는 분이 있지 않을 까 하여 이렇게 한 포스팅 남기고 이만 갑니다.


하하하...



p.s

액티브 X 없애기는 커녕 더 악랄해졌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