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SD 80기가 짜리 두개를 레이드로 부팅 드라이브로 쓰는 데 점점 뭔가 쌓여가면서 게임을 1~2개 깔기도 버거웠었습니다.


찾아보니 user와 windows 폴더 어딘가에서 용량을 팍팍 잡아먹고 있었지만 뭘 지워야 할지 도통 모르겠더라고요.


그러던 중에 지인 추천해주신 SpaceSniffer 프로그램으로 C드라이브의 용량 확보를 말끔히 할 수 있었습니다 ㅎ




최신 다운로드는 http://www.uderzo.it/main_products/space_sniffer/download.html 여기서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시각적으로 하드 어디에서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지 잘 보여주어서 용량을 쓸때없이 잡아먹는 곳이 어딘지 찾기 편합니다ㅎ


프로그램 자체도 설치도 필요없고 실행파일로 실행만 시키면 되서 usb에 넣어도 됩니다. 


팁으로 실행시킬 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숨김폴더들도 다 보이게 됩니다.




휴지통은 분명히 남김없이 비웠었는데 이런 식으로 남아있던 파일도 찾았네요. 탐색기로는 숨김폴더 보이기로도 안 보이던 녀석들이였습니다 ;; 이럴땐 여기서 오른쪽 클릭을 해서 삭제해버릴 수도 있어요.




그리고 현재 상황 ㅎ. 저 파티션들중 5개에 빨간불이 들어오고 있었는데 모두 파란색이 되니 속 시원하네요 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