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엔 꾸준히 크라이시스 3 멀티는 하시는 아반님을 따라 나노슈트를 입고 종회무진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와중 아반님과 둘이서 실험으로 알아낸 사실 3가지 팁.


아마 쓸모는 거의 없을 겝니다.





팁 1 - 슬라이딩 태클


달려가다가 앉기를 누르면 발동되는 슬라이딩.


주로 개돌할 때 조금이라도 피탄 면적을 줄이거나, 적과 나의 핑차이 때문에 배필3에서 담넘기 점프시에도 자주 나왔던 약간의 순간이동으로 상대방을 혼란하게 만들거나 급하게 엄페하거나 쓸떼없이 간지넘치는 EA 게임 PV를 찍기위한 동작입니다.


그런데 이 슬라이딩에 또 다른 기능이 있었으니


슬라이딩 해서 적을 맞추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말그대로 슬라이딩 태클입니다! 이걸로 적을 킬할수도 있습니다!


아머 모드에서 약 70~80%정도 깍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고로 대략 슬라이딩 하며 공격하면서 동시에 태클 데미지도 넣는 식이라면 이론상으로 아머모드라도 콤보 원턴킬이 가능하지요.


하지만.


슬라이딩 태클로 적과 부딪칠 때 물리 연산, 핑의 차이, 기타 등등으로 인해 실전에서 써보면 맞추는 순간 적이 눈앞에서 사라진 상태 ㅋㅋ


결국 아직 실전에서 콤보로는 못 써보고 태클 단일 공격으로 잡아보긴 했습니다 =_=; 어딘가의 고수분이라면 잘 써먹을 수 있겠지만 이게 저의 한계. 범인은 총알 떨어졌을 때 근접공격과 함께 마지막 발악 용도로 써봅시다.




팁 2 - 활은 소음기샷건보다 시끄럽다


이건 좀 도움이 될 지도 모르겠군요.


활은 FPS게임에서 요즘 꽤 유행하는 전형적인 무성무기로 분류되나, 크라이시스3에서는 활 쏘면 레이더에 뜹니다 -_-


잠깐 뜨긴 하지만 종횡무진 움직이는 개돌 고수에겐 저격 캠핑 잡기에는 충분하고도 남는 정보지요.


어쩐지 활로 쏠 때보다 소음권총으로 적을 잡을 때 사람들이 덜 몰려온다 했습니다.




팁 3 - 활의 종류는 두 가지


크라이시스3에서 나오는 활의 종류는 두 가지 입니다.


혹시 활로 플레이 하시면서 적이 아머모드 풀어도 내 활은 두 방인데 왜 저사람이 쏜 활은 한방일까 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바로 그게 활이 달라서 그렇습니다.


사냥꾼 활과, 포식자 활 이렇게 두 가지 입니다=_=..




 

이것이 예약판매 헌터 에디션에 지급된 사냥꾼 활이며, 보통 헌터 에디션을 사신 분들에게 기본 상태로 선택됩니다.



 

이게 레벨업을 하면서 언락되는 포식자 활입니다.


잘 보시면 오른쪽에 있는 데미지가 달라요. 사냥꾼 활은 약 70~80, 포식자 활은 100~kill 정도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노 아머모드 상태에서는 포식자 활은 부위에 따라 한방이 뜨지만 사냥꾼 활은 헤드샷을 노려야 합니다.


대신에 최대 데미지&최대 정확도 에 다다르는 시간은 사냥꾼 활이 빨라보이더군요. 취향과 실력과 맵에 따라 알아서 잘 골라봅시다.






p.s


요즘엔 거의 활or샷건을 쓰는데 왠지 권총 킬 수만 무지막지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