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엔디비아에서 파스칼 카드 Geforce 10 카드 (1070, 1080)을 발표하며 신기술을 하나 같이 발표했습니다


Fasy Sync 라는 기술인데요 기존의 G-sync와 같이 테어링을 줄이면서 수직동기화의 가장 큰 문제였던 인풋렉과 스터터링을 개선한 기술입니다. 기존 G-sync 기술이 G-sync가 하드웨어 적으로 구현된 비싼 G-sync 모니터와만 가능했다면 이건 보통 모니터와도 가능한 소프트웨어 적인 것이 큰 장점이죠. 때문에 G-sync 까지의 효과는 아니여도 꽤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링크 참조


  근데 이 기술은 지금까지 파스칼 카드 유저가 아니면 설정에 나타나지도 않아 큰 슬픔을 주고 있었으나 맥스웰 카드(970, 980 시리즈)나 기타 구버전 그래픽 카드 에서도 쓸 수 있는 방법을 여기 소개합니다.



0. 최신 엔디비아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1. NVIDIA inspector을 다운 받습니다.

http://www.guru3d.com/files-details/nvidia-inspector-download.html

이 링크에서 다운받습니다.


  gpu-z와 비슷하게 그래픽 카드의 실시간 상태, 설정 등등 을 볼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 입니다.




3.  프로그램 실행하며 네모칸 안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4.  Vertical Sync 에서 0x18888888 을 선택하고 왼쪽 위의 apply changes를 클릭



  그러면 패스트 싱크 세팅 완료입니다. 레딧(링크)를 보면 맥스웰 카드 9xx 시리즈에서는 대부분 잘 작동이 되며 그 이하 그래픽 카드에서는 블루 스크린이 뜰 수도 있으니 사용하여 블루스크린이 뜬다면 아쉽지만 풀어주세요. 공식적으로 지원되는 것은 아니므로 혹시나 어떤 문제가 생기면 사용자 책임입니다.


  아 물론 게임 내 그래픽 세팅에서 수직동기화를 풀어주는 것을 잊지마세요.


  980Ti로 프레임이 빵빵 나오는 오버위치로는 프레임 70정도에서 끊어주며 인풋렉이 거의 안 느껴지며 잘 작동하고, 980Ti로도 프레임이 30~50나오는 위쳐 3 트리플 모니터 구동중일때는 하지 않았을 때에 비해 화면이 눈이 편안하게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이 느껴지네요.



p.s

참고로 NVIDIA 제어판으로 가보면


사용자 정의로 떠 있습니다. (제어판 가본분은 아시겠지만 저런 선택지 없습니다 ㅋ)



---------추가 160905-----------

이미 한달쯤 지난 이야기지만 최신드라이버에선 맥스웰도 패스트싱크 정식지원합니다.





[~VR~/=VR =] - 엔디비아 1070, 1080 발표 중 VR유저로서 가장 기대되는 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