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카테고리는 트리플 모니터 해상도(5760x1080)에서 프레임이 얼마나 나오는 지도 하나의 목적이지만, FHD 해상도(1920x1080)과의 프레임 차이를 보임으로서 앞으로 트리플 모니터를 구성할지도 모르는 분께 얼마만큼의 사양이 필요할 것지를 가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 목적입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여러 게임에서 비교해갈 예정입니다.


  아쉽지만 사양은 제 메인컴퓨터의 한가지 세팅으로만 진행합니다. 나중에 돈과 시간이 넉넉한 사람이 된다면 또 모를까.. 프레임 측정 방식은 그래픽 관련 옵션은 모두 풀 옵션으로 세팅 한 뒤,각각의 해상도에서 한 코스를 프랩스의 벤치마크 기능으로 프레임 Min/Max/Avg를 2분동안 기록하였습니다. 실제 구동시 사양을 먹는 양을 가늠할 수 있도록 MSI afterburner를 이용해 GPU,CPU,RAM 사용량 또한 같이 스크린샷으로 보여드림니다.


컴퓨터 사양 

CPU - i5 4670k 하스웰 4.3 GHz 오버클럭

RAM - 삼성 DDR3 pc3-12800 4g x4

VGA -XENON 지포스 GTX980 Ti Super JETSTREAM D5 6GB 

SSD -마이크론 MX200 250gb







- 그냥 미 육군으로 쓸어버리죠? -



 이번 게임은 더 디비전 베타 입니다. 몇 년동안 유비소프트가 심혈을 기울여 언플도 하고 개발도 해왔던 TPS RPG 온라인이지요. 맨 처음 발표때보다 그래픽이 하향되긴 했지만 최적화면에서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되고, 총알 자국, 매번 다르게 깨지는 유리창 등 세세한 부분에서 꽤 다양한 효과가 들어있어서 눈도 즐겁습니다. 아직 베타긴 해도 이제 곧 출시니 만큼 크게 달라질 것 같진 않아 벤치마크를 했습니다.

 




 이래뵈도 온라인 게임이라 세팅도 게임이 멈추지 않고 실시간으로 진행됩니다. 그래픽 옵션은 그냥 Full option은 하지 않고 ultra 세팅을 골라서 했습니다. 세팅때 그래픽 세팅 바꾼후 게임 재시작을 해야만 바뀐게 적용이 되더군요. 정식에선 바로 적용되게 하면 좋겠지만...


1. 트리플 모니터 지원여부


  일단 시작할 때부터 트리플 모니터 해상도 사이즈로 시작되며 HUD도 문제 없이 잘 보입니다.


2. 측정 때의 스크린샷





CPU, GPU 모두 엄청나게 갈궈지고 있습니다. 하아 슬슬 CPU도 업글해야 되나 모르겠네요. 오버 좀 했다고 88도라니 ㅜ

의외로 렙은 8~9기가 정도로 많이 먹지는 않습니다만, VRAM이 FHD에선 2.5GB, 3xFHD 트리플 해상도에선 4.7GB를 처묵하고 계십니다. FHD할 사람은 크게 신경 안 써도 되겠지만 그 이상의 해상도에선 아직 얼마 없는 VRAM 큰 그래픽카드들이 반드시 필요하겠습니다.




결과




 FHD에선 울트라 옵션에서 980Ti 로는 매우 충분하고 안정적인 프레임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트리플에선... 울트라세팅으로는 30프레임도 괜찮다 하시는 분은 그럭저럭 할만 하겠지만, 적어도 45프레임 정도는 찍어주는 미들 세팅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림니다. 물론 이번 벤치마크는 밖에서 여러 오브젝트들이 최대한 많이 보이도록 한 상황에서 프레임을 측정한 것이기 때문에 게임 전체적으로 보면 프레임이 더 상승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미션에서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프레임이 이보다 많이 상승하긴 합니다. 밖에선 대충 싸우겠다 하면 울트라도 괜찮겠지요. 근데 다크존은 거의 바깥이잖아? 안될거야 아마.


Triple monitor(5760x1080) frame benchmark compared to FHD(1920x1080) in The Division.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