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의 작성자는 이 프로그램에 대하여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냥 하다보니 되서 공유하고자 설정한 것을 올려보는 것 뿐입니다. 각자의 컴터 환경, 관리자권한, 등등의 문제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VNR을 쓸 때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성공하였습니다.

 (대략 ARCGameEngine, BGI*, Debonosu, Elf, Retouch, RGSS, SiglusEngine2, SystemAoi, WolfRPG 엔진을 쓰는 게임에서 이게 가능하다고 하는 거 같으니 다른 게임도 시도해봅시다. 달작법이나 커스텀메이드도 글씨가 다소 보기 힘드나 됩니다.)


- 헐 -



 1. VNR 을 설치합니다 (http://foolmaker.blog.me/30177969032)

   VNR 설정법 같은 것은 링크를 참고합시다.


 2. 엔젤 비트 1st beat를 설치합니다.


 3. VNR을 실행하고, 엔젤 비트 1st beat의 실행 파일(exe)파일을 VNR에 등록합니다.


4.게임을 실행한 후 어느정도 진행한 뒤 게임 왼쪽에 뜨는 메뉴에서 메뉴-텍스트 설정으로 들어간 뒤 텍스트 인코팅 옵션을 UTF-16으로 바준뒤 잘 뜨는 대화상자 하나 선택하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일단 여기서 잘 떠야 합니다!)


5. 게임을 종료하고 화면에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위 스샷과 같이 적당히 설정합니다.

 중요한건 가장 위의 [가능하면 ITH 대신 VNR 내장 후커 사용] 체크

insert spaces after unencodable characters 를 일본어로 설정하는 것입니다.(한국어로 하면 글씨가 곂치는 현상 발생)


5-1 추가 (150702)


VNR 업데이트 이후 저 폰트로 하면 글씨 깨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텍스트 추출 및 번역은 제대로 되는데 게임 화면의 텍스트만 깨진다면 폰트를 한번 바꿔보세요.


6. 그리고 이제 실행하면...


7.profit!!!


이제 재밌게 즐기면 됩니다.



추가1

스샷에서 이름이 일본어랑 같이 뜨는건 환경설정에서 both를 번역으로 바꿔주면 없어집니다


추가2


메뉴는 번역되는데 게임 내 폰트가 깨졌다면 게임 내의 폰트 설정에서 폰트를 바꿔주면 가능하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추가3

  가끔 선택지나 엔딩 부근에서 오류가 뜰 수 있습니다. 게임까지 종료는 되지 않으니 침착하게 게임창 왼쪽의 VNR 메뉴에서 일시중지를 누른뒤 게임 내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제공하는 BACK(마지막 중요 선택지로 되돌아감) 을 누른뒤 오류가 뜨는 부분을 넘어간뒤 다시 일시중지를 끝내면 됩니다.


추가4

VNR을 관리자권환으로 실행하였을때 내장번역이 안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dmi20&logNo=220460169875)


추가5

  실행쪽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VNR에서 해당 게임을 클릭한 후 (수정)탭으로 들어가면 그냥실행-어플로 실행-ntlea로 실행 등 여러 옵션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를 바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6

  VNR기본설정에선 위쪽에 오버레이로 번역된 대사가 출력될 것입니다. 왼쪽 옵션바에서 옵션을 클릭하면 기계번역 체크하는 란이 있는데 그걸 끄면 사라집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