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리플 모니터 세팅은 분명 매력적인 것이지만 이 세팅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생각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본격적으로 트리플 모니터가 대두되기 시작한 것이 얼마 안 되어 유명 프랜차이즈 게임도 다소 옛날 것이라면 해상도가 지원되지 않기도 합니다.



  콜 오브 듀티 모던워페어 시리즈는 그러한 대표적 게임으로 게임 내 기본 세팅만으로는 이 명작을 트리플 모니터로 즐길 수 없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16:9비율만 제공하기에 5760x1080 해상도는 인식하나 양 옆으로 죽 늘여진 화면이 출력되거든요.


  그럴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합니다.


https://www.widescreenfixer.org/


0. 이 곳으로 들어가 widescreen fixer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1.widescreen fixer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이미지 출처- widescreenfixer 홈페이지 )


 2. 게임을 선택합니다. 모든 콜 오브 듀티 시리즈와 더불어 툼 레이더, 데드 스페이서, L.A 느와르, 등 다양한 게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옆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게임의 버전을 고름니다. 콜 오브 듀티 모던워페어 2 의 경우 v1.0.175(Single-Player)에서 적용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5. 게임을 실행합니다. 맞는 버전을 골랐으면 status 에 game running 표시가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 *을 눌러 비율을 맞춥니다. 이 hot key는 settings 메뉴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7. 트리플 모니터를 만끽합니다!



게이머라면 모름지기 트리플 모니터를 한번 구성해봐야 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모두 질러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