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염은 참 남자 미용 관리의 적 중 하나입니다. 물론 여자가 미용에 쓰는 관심과 돈에 비하면 새발의 피겠지만..

 

매일같이 자라는 수염. 적당히 자르면 검은 점이 피부에 보이는 것만 같고 꺼끌꺼끌함이 거슬리고

그렇다고 피부에 닿을듯이 자르면 온갖 피부 트러블에 수염이 피부 속을 자라기도 하며

고통을 감수하고 뽑아도 모낭염 트러블이 생기거나 그 주변 피부가 너무 자극만 받기도 하죠.

 

그래서 이번에 레이저 제모를 결심했습니다. 이하 수염 혐짤 주의. 전 후 비교를 위해 며칠정도 면도 안하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

 

- 레이저 시술 전 -

이번에 선택한 코스는 모든 부위 수염 + 유두쪽의 털이였습니다.

유두 쪽의 털도 관리도 귀찮아서 하는 김에 다 하기로 했죠. 심의상 사진은 못 올립니다만..

수염 같은 경우 특히 볼 쪽에 난 간신수염이 줄어들길 바랬습니다.

 

찾아간 병원은 강남의 모 피부과. 본격적인 피부과의원이라기보다는 다양한 레이저 시술과 성형 쪽에 더 특화되어 있고, 쥐젖, 점, 제모 등 여러 레이저 시술이 언제나 이벤트 가격으로 세트로 파는 듯한 곳이었죠.

 

거기서 레이저 시술을 5회 받기로 했습니다.

수염의 경우 5회로는 효과를 크게 못 보고 10회는 해야 된다고 병원 측에서 이야기했지만 한 달에 한번 하는 시술 특성상 이번엔 시간이 없어 5회만 하기로 했지요.

 

여기서 함정 1

 

- 피부마취 중인 모습-

이벤트 가격에는 레이저 시술 가격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위와 같이 레이저 시술 전 피부 마취하는 비용과

2. 레이저 시술 후 피부 진정 과정에 대한 비용

두 가지 비용이 옵션으로 추가됩니다. 곷통에 끄떡없고 피부는 관리 안 해도 피부트러블 같은 건 겪어본 적 없는 쌍남자라면 말리진 않겠지만 겪어본 바 두 가지를 돈을 내더라도, 혹은 포함된 곳을 찾아서 하는 곳이 좋겠습니다.

 

-1- 분명 피부 마취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수염에 레이저를 쏠 때 굉장한 통증이 있었습니다. 특히나 굵은 턱 부분을 할 때는 레이저 쏠 때마다 온 얼굴을 구겼었죠. 마취 안 했으면 버티기나 했으려나요.

-2- 피부 진정 젤(+진동기) + 마스크팩 + 선크림 등 기타 로션 순으로 1번에서 고통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줍니다.  하지 않겠다면 적어도 스킨로션과 선크림은 가지고 가서 레이저 시술받자마자 바르는 것이 좋겠네요. 상당히 화끈화끈 합니다.

 

 

- 2번 시술 후 -

으 그새 면도 트러블이 생겼군요. 2번 시술 후에는 수염에 육안상 비교는 아직 어렵습니다.

 

- 4번 시술 후 -

콧수염이 많이 듬성듬성 해 졌습니다. 다만 턱수염은 그냥저냥 드문드문 빈 부분이 보일까 말까.

이 시점에서 유두 쪽의 털은 거의 사라졌습니다.

 

- 5번째 시술 후 -

볼 부분의 간신배 수염은 1/4 정도로 줄어들었고 턱수염은 군데군데 빈 것처럼 보입니다.

 

5회 레이저 시술 후 결론 - 유두 쪽 털은 몇가닥을 제외하고 거의 사라졌습니다. 완벽을 고려하지 않는 한 5번이면 충분치 않을까요.

허나 수염은 좀 아쉬웠습니다. 많이 사라진 콧수염을 예로 들어도 마치 지우개로 한줄 한줄 그은 듯 수염이 사라진 부위가 고르지 않습니다. 턱수염은 아직 많이 남은 것처럼 보이네요.

 

시간이 더 있었다면 10회는 했을 것 같습니다. 수염 레이저 제모 생각하는 분은 참고하시길..

 

 

==230913==1년 반 후 업데이트==

 

어느새 시술 5번 받고 1년 반이 지났네요. 그 후로 어땟냐면..

 

1. 수염은 전체적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면도기를 안 쓰는 나날따윈 꿈이였어요. 조금 사라진것처럼 보이는 곳도 수염이 다시 나고 있어서 군데군데 빈 모습조차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이전보다 털이 조금 얇아진거 같아서 면도가 다소 편해졌다는 것 정도?

 

2. 유두 쪽 털은 다 사라진줄 알았건만 얘도 완벽하게 돌아왔습니다. 쩝..

 

결론 - 5회정도로는 영구제모같은 효과를 누리긴 매우 힘듭니다. 적어도 10번뒤에 털이 얇아지면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로 계속 관리해야만 면도기 없는 세상을 영접할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