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드로이드에서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의 스텔스 폭격기 히로인인 카토 메구미가 깨워주는 알람 어플리케이션 체험판이 등장했습니다. 11월 11~17일까지 일주일간 무료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카토 메구미에게 모에할 희생자를 늘리기 위해 빼빼로데이 때 체험판 공개한 제작사의 악랄함이 돋보입니다.

---추가- 161121 정식판 나왔습니다 ------------
\
(http://mezamane.com/megumi/)

 물론 지역락이 걸려있서 설치하려면 좀 돌아가야 합니다 ㅜ

일단 QooApp을 설치합니다. 일본전용으로 나온 많은 게임을 다운받고 업데이트도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설치해서 검색창에 영어로 'megumi'라고 검색하면


(http://apps.qoo-app.com/en/app/com.mezamane.megumi )

위 이미지와 같이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

바로 실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라이브 2D 기술 기반으로 한 카토 메구미가 반갑게 반겨줍니다 ㅎ

대략 스토리(?)는 게임제작을 위해 카토 메구미에게 매일 아침 모닝콜을 부탁하는 이야기입니다 ㅋㅋㅋ 아직 체험판이라 없지만 앞으로 컨텐츠를 살펴보면 게임 제작 하는 이야기가 조금씩 진행되는 모양입니다.

 초반 대화를 이어나가다보면 '그럼 뭐라고 부를까?'하면서 카토 메구미가 묻습니다. 이름을 히라가나로 등록하면 음성합성 기술을 이용해 이름도 불러준답니다. 저는 일본어 키보드가 없어서 인터넷으로 복사&붙이기. 이름 뒤에 경칭 생략 or 짱 or 군 or 사마 등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주인님은 없습니다.

이름 설정에 4번째 영역인 지역으로 가서, 일본을 클릭하면 두번째에 카타카나로 써진 아시아가 있습니다. 그걸 누르면 한국 서울or부산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글로벌을 노린건가요 ㄷㄷ 설정하면 아침에 깨워서 일어난 뒤 카토 메구미가 날씨를 알려줍니다.



  대화를 더 이어나가다보면 알람설정이 3가지로 가능한데

1. 모닝콜

2. 아침에 나가는 시간

3. 밤에 내일 아침 모닝콜을 확인하는 시간

입니다. 모두 요일별로 설정도 가능하죠!

  다만 현재 체험판에선 안되는게 좀 있습니다. 알람 시간 설정이 현재 안됩니다 ㅜㅜ(갤노트4 or V20 같이 일부 기종에서만 안된다는 이야기 있습니다. 일단 제가 쓰는 V20에서는 일부 메뉴의 확인 취소 버튼이 있어야 할 곳에 안 보입니다) 이대로 강제로 7시에 일어나야 하는가?

- 대화에 따라 조금이지만 포즈도 변하는 귀여운 카토 메구미 -

  다행히 모닝콜의 경우 음성인식을 통해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일본어로 해야되지만요! 대충 '내일 아침 8시에 깨워줘' 정도로 말하면 알아듣고 알람설정을 해줍니다. 다만 아침에 나가는 시간과 밤에 다음날 아침 모닝콜 확인하는 시간은 여러번 시도해봤지만 음성으로는 바꿀 수 없는 것 같습니다.


- 터치 위치에 따라 눈길을 바꾸는 카토 메구미. 귀엽당 -

  이외에 TALK를 눌러 음성인식때 몇 가지 대화를 인식합니다. 대화 인식 대략적인 패턴은 (http://mezamane.com/megumi/talk/)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흔히 이런 류에 말해볼 대사는 알아듣는 것 같습니다. 답변도 원작 베이스의 특유의 카토 메구미의 멍함이 반영되있기도 하고, 가끔 제 3의 벽을 넘는 발언도 하니 가끔 뿜을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제 외국인 야매 일본어 발음으로도 어찌 인식은 잘 하는 것 같네요.


- 유치원때도 안한 출석도장을... -

 모닝콜 어플리케이션 답게 이런 소소한 게임적 요소가 있습니다 ㅋㅋ 거기에 모닝콜 시간이 되면 어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실행되며 카토 메구미가 깨워주는데 알맞게 일어나서 상호작용 해주면 카토 메구미와의 호감도 늘어나고 게임 제작 스토리도 이어나가는 모양입니다. 호감도에 따르게 바뀌는 음성인식 대화도 기대해 봅니다. 아이템도 호감도를 올리거나 내리는 것이 있다고 하니 여러 패턴이 있겠지요? ㅎㅎ


그럼 같이 함께 카토 메구미의 귀여움에 푹 빠져보지 않으시렵니까.


--161117 추가--------------------------------------------------------------------------------------------------------

  일주일간의 체험판 테스트 기간이 끝났습니다.

  정식판은 11월 21일에 발매한다고 하니 기대해 보죠~!

--161121 추가----------------------------------

정식판이 떳습니다. 지르러 가시죠!

2016/11/21 - [사에카노] 카토 메구미 알람 어플리케이션 발매! 사용법과 게임 만들기 설명 및 스크린샷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