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녀전선 방어훈련 91층~100층은 마의 구간입니다.

  90층 보스만 어찌하면 5링 제대 막 끌고가면 어떻게든 되는 81~90층 구간에 비해, 방어후련 90대들은 95층부터 이미 지옥이 시작되지요. 제대를 제대로 짜고가지 않으면 그냥 95층에서 5링제대도 전멸 직전으로 몰려갑니다.

  허나 안깨고 그냥 두기에 찝찝한것이, 저번 빙고이벤트 미션같이 하루에 교정권 100개 얻기를 간신히 할 수 있는 한번 방어훈련에 교정권 50개 이상을 찍으려면 100층을 넘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도 90층 보스 잡고 한 한달동안 육성만 하며 칼을 갈고 한번에 성공했네요.그때 했던 공략법을 써보지요.


0. 어떠한 적들이 나오는가?

91~94층 - 주간 = 철혈 방패병 + 철혈 저격병

--> 그동안 미션다니며 지겹게도 많이 본 조합입니다.

95~99층 - 야간 = 정찰기 + 철혈 저격병

--> 여기가 마의 구간입니다. 야간에서 어려운 난이도에서나 보여 아직까지 많이는 경험해보지 못한 야간 정찰기가 대량으로 나옵니다.

100층 - 스케어크로우, 엑스큐서너, 헌터, 디스트로이어 둘, 알케미스트

--> 그동안 본 보스들이 다 튀어나옵니다.



1. 어떠한 제대를 사용해야 하나?

91~94층 - 주간 = 철혈 방패병 + 철혈 저격병

- 91~94층을 담당한 남는 RF 쩌리부대

  그동안 많이 본 조합의 적입니다. 대충 끌고가도 괜찮습니다. 다만 방패병들의 체력이 꽤나 단단하고 저격병이 많아서 어라 하면 탱커가 녹습니다. 저격병을 빨리 처리할 수 있는 2RF 1AR 조합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위에 제가 쓴 제대처럼 대충 끌고가도 괜찮습니다.

91~94층은 제대 하나로 처리한다고 생각하고 클리어합시다. 메인탱커를 5번에서 6번으로 이동후 3번 2번 5번을 자유자재로 옮기면서 적 방패병이 1번 딜러에도 최대한 늦게 도달하게+최대한 저격을 안 맞도록 클리어 해줍니다.


95~99층 - 야간 = 정찰기 + 철혈 저격병

- 95층 담당했던 AR쩌리부대. 95층 한층 싸우니 탱커가 소멸...

- 96~99층 담당했던 불제대

  마의 구간입니다. 정찰기-박쥐부대가 나온다고 야시장비 끼고간 AR가지고 가봤자 엄청난 miss와 함께 탱커가 순식간에 녹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그냥 쓰던 5링부대라면 한층 간신히 클리어하고 탱커 탈락이 기본입니다.

  무조건 명중률 100% 유탄제대를 끌고가야 승산이 있습니다. 제가 쓴 제대의 경우 소이탄을 장착한 벡터 - 스콜피온 - Z-62와 함께 FAL의 유탄, 그리고 RFB입니다. 전열의 박쥐부대가 엄청난 회피로 잘 죽지 않고 있기 때문에 뒤에 5링크 철혈 저격병을 처리하지 않으면 탱커가 또 녹습니다. RFB나 RF를 하나는 끼워줘야 합니다.


- miss가 많이 뜨는 RF보다 RFB의 뛰어난 명중력과 탱커 회피력 진형버프는 이곳을 클리어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저는 소이탄 smg 3개를 끌고갔지만 소이탄 3개가 AI에 의해 따로 켜도 거의 똑같은 곳을 노리기 때문에 큰 효용은 없었습니다. 차라리 흥국이나 스타쟝 같은 유탄 AR을 하나 더 챙겨가는게 나을 듯 싶었네요.

  일단 FAL이 있으면 좋으나 없으면 유탄 AR+섬광탄으로 운빨로 클리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99층 클리어하고 제대 상황. 로는은 95층 한번하고 탈락 ㅜ

  아시다시피 소이탄과 유탄류는 랜덤성이 짙기에 잘 못 떨어졌다 싶으면 게임을 바로 종료하고 실행하여 그 층을 처음부터 재시작 합니다. 또한 탱커들이 한 층당 2 링크 이상 부셔진다 싶으면 종료하고 재시작합니다. 적어도 4개층~5개층을 혼자 담당해야하기에 한층단 1링크면 그럭저럭 클리어 할 수 있겠더군요.



100층 - 스케어크로우, 엑스큐서너, 헌터, 디스트로이어 둘, 알케미스트

- 100층 담당했던 정예 AR+권총 제대

  보스들만 6개가 튀어나오지만 95~99층보단 쉬웠습니다. DPS높은 자버프계열 AR두개와 회피가 높은 권총 3개를 섞어서 가져가면 상당히 편합니다. 권총을 섞어서 AR화력을 극대화하고 회피가 높은 권총을 하나씩 내던지면 쉽게 종료됩니다. 보스들이 가운데로만 몰려오기 때문에 6번에 권총 하나씩 갔다대면 됩니다. 회피가 높아 왠만한건 피하고, 맞아도 1링크밖에 안 다니 smg보다 진형버프 및 보조 스킬이 높은 권총이 낫겠더군요.


- 웰장군 스킬 + 마카로프 스킬 + 곰탱이 진형버프= 로 보스 한마리 남을때까지 살아계신 웰장군님 장군님 축지법 쓰신다 -

저 같은 경우 윌장군님이 상당히 잘 버티긴 했는데 곰탱이+마카로프+ppk정도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4성 이상 갓골은 입혀줘야 합니다.


이렇게 100층 완료! 뭐 역시 포인트는 95~99층을 지배할 유탄제대 육성만 잘 하면 나머지는 쉽습니다.


p.s

- 그리고 살아 남은 제대로 106층까지 기어가봤네요 ㅋㅋ 평범한 주간 정찰기+저격병 세트라 훨~~씬 쉽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