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켓몬고 체육관 몬스터로 언제나 사랑받는 3가지 레어 포켓몬이 있죠. 그리고 왠지 몰라도 한국 출시 직후부터 체육관에 자리잡아 있던(?) 포켓몬인 이 3가지는


근성만 있으면 만들 수 있다 갸라도스


체력 깡패는 나다 잠만보


그리고 공방에서 활약하는 망나뇽입니다.


망나뇽이 어디서 떳다하면 사람들이 몰리는 현상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닌 이미 해외에서는 자주 있었던 있이였죠 ㅎㅎㅎ


  망나뇽을 발견해서 잡는 것도 쉬운일은 아니나, 그걸 강화시킬 사탕을 얻기 위한 미뇽을 잡는 것도, 그냥 돌아다니기에 쉽게 나오는 포켓몬은 아니여서 모처럼 망나뇽을 잡았는데 강화를 못해 쩔쩔매기도 합니다. 오늘은 미뇽이 심심하면 나오며 가끔 신뇽, 그리고 망나뇽까지 나오는 서울대와 낙성대역의 미뇽 둥지 위치를 알려드리죠.




- 망나뇽도 가끔 보고 라프라스 나오는걸 보긴 했는데 죄다 서울대 너머 관악산 속 등산로에서 출몰...-


먼저 서울대입니다.


  관악산의 옥류샘에서 시작해서 녹두거리를 거쳐 멀리는 신림역까지 이어지는 내천을 따라서 서울대에 미뇽 출몰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 중간에 자하연 연못 근처에서 나오기도 합니다. 가끔씩 신뇽도 나오며, 망나뇽도 나오긴 했는데 문제는 제가 소식 들었을 땐 망나뇽이 나온 위치가 관악산 깊숙한 곳이였네요=_=; 차마 밤에 가진 못 했습니다.


  지도로 보면 별거 아닌 거리 같지만 기본적으로 각 출몰구역 간에 400m~500m 이상의 거리가 있는 데에다가 서울대가 관악산을 끼고 있다보니 고저차가 상당한 환경이라 체력을 기르고 싶다면 추천드림니다. 거기에 서울대 쪽이 아니라 관악산 등산로 쪽으로 치우쳐져 발생하면 서울대에선 잡기 어려운 거리에 나오기도 합니다. 때문에 물포켓몬만 노린다면 옆의 관악산 등산길을 걷는 게 더 나을지도요. 대신에 대학교 특성상 포켓스탑이 상당히 많아 볼 수급이 원활하고 다른곳도 산책하면서 여러 다양한 포켓몬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두번째로 낙성대역 근처의 미뇽 출몰지역입니다. 호암교수회관에서 시작해서 인헌시장까지 이어진 긴 코스에서 미뇽이 출몰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물가가 없지만 옛 지형을 반영해서인지 잉어킹, 야돈, 고라파덕이 엄청나게 등장하는 구간이기도 하죠. 어디 멀리 못 가시는 분이라면 이 근처에서 갸라도스 만들기에 도전하셔도 될 듯?



  가끔씩 예쁘게 빠진 신뇽도 나와주고요. 생각보다 잘 안 잡히고 포켓볼이 많이 소모되니 포켓볼 숫자에 여유가 없다면 패스하는 것도 괜찮은 전략입니다.


 현재 이 위치는 미뇽 둥지로 추정되기도 해서 (참고 링크) 정말로 이 근처를 어슬렁 돌아다니다 보면 미뇽 하나가 근처에 나타났다는 정보가 들어오곤 합니다.


- 아주 그냥 심심하면 나타나고 있습니다=_=.. -


(위 스샷처럼 포켓몬이 나타났음을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것은

잠만보, 망나뇽, 라프라스 등 포켓몬 출몰을 알려주는 어플 앱 소개 - PokeTrack(포케트랙)-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


  포켓몬 둥지의 경우 2주에서~한달정도 유지된다고 하니 서울대에 비해 고저차는 적고 역에도 가까워 산책할겸 돌아다녀 볼만 하죠 :) 포켓스탑은 좀 적어서 좀 돌아다니다보면 포켓볼이 부족하니 미리 준비하고 가는 걸 추천.


  주의할 점이 큰길을 제외해 큰길에서 낙성대공원까지의 길은 사람이 많이 없는 후미진 길인데다가 가로등이 좀 부족해 전체적으로 어두운 길이니 밤에는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이 근처에선 심심찮게 망나뇽이 나오는 것을 필자가 직접 목격하고 있습니다.

앗싸! 아주 든든한 개체값 S급 망나뇽 Get! #자랑 #진지 #환호


  마지막으 여기 서울대나 낙성대역이 살고 있는 곳에서 먼 곳 에 있는 분들에게. 사실 미뇽은 잡으려고 아주 멀리 원정을 떠나지 않아도 괜찮은 포켓몬입니다. 개천, 호수, 등 물가를 따라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제가 보고 들은 것만 해도 선유도 공원이나 건대 호수, 양재천, 집 근처 호수 등등 상당합니다. 집 주변에서 자신만의 미뇽 산지를 알아보고 싶다면, 물가로 선정되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물가 삼대 포켓몬, 잉어킹&야돈&고라파덕 이 대량출몰하는지 확인해보고, 이후 미뇽까지 등장하는지 관찰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 이 세가지 물가 포켓몬이 출몰하는 장소에서 미뇽이 등장할 확률이 높다! -


망나뇽 일지

  0207 - 오후 11시경 낙성대역 동쪽 100m

  0208 - 오후 11시경 낙성대역 동쪽 20m

  0210 - 오전 9시경 낙성대역 동북쪽 20m

  0211 - 오후 3시경 낙성대역 동쪽 250m

  0216 - 오후 1시경 낙성대역 서쪽 100m

  0222 - 오후 1시경 낙성대공원



--170209 추가 --

  오늘부터 2월 9일 4시~2월 16일 4시 까지 발렌타인 이벤트로 럭키, 픽시 등 핑쿠핑쿠한 포켓몬이 더 자주 출몰합니다. 때문에 저 핑쿠핑쿠한 포켓몬들이 영향을 끼칠수 있겠습니다. (특히 잉어킹이...) 요 며칠 관찰한 결과 일단 미뇽과 신뇽은 나오긴 하는데 빈도가 약간 줄어든 것 같습니다.


--170216 추가--


  발렌타인 이벤트가 끝난뒤에 이벤트 기간에 조금 주춤했던 미뇽이, 다시 예전처럼 미뇽 출몰 횟수가 늘어난 것 같습니다! 오늘 퇴근하는 길에 02버스타고 쓱 지나가기만 했는데 미뇽 3마리, 신뇽 1마리 챙겼네요 :)


--170217 추가--

  2세대 포켓몬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기존 지역 포켓몬 출몰 종류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조금 걱정되었는데


이 낙성애뎍 근처 지역은 여전히 미뇽이 많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ㅎ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