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존 한글패치로는 오큘러스 리프트나 HTC VIVE를 통한 커스텀 메이드 3D 2 VR버전에서 한글패치는 불가능했었습니다.

때문에 VR로 즐기는 건 좋은데 메뉴나 능력치를 하나도 모르겠으니...

프로그래밍에 대해선 주인장도 1도 모르나 어찌어찌 VR 한글패치를 해냈습니다.


이 패치는 길냥이님의 1.31.2 한글패치를 참고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커스텀 메이드 3D 2 VR 한글패치 적용 스크린샷-


- 커스텀 메이드 3D 2 VR 한글패치 구동 영상 -


이것은 게임 1.31버전+VR 1.19버전+한글패치 1.31.2 한글패치 대응 버전입니다.

1. 기존 한글패치(http://cafe.naver.com/kisscm/22797)를 설치합니다.


VR 한글패치 v1.1 (미완성).zip



2. 이 한글패치 압축을 풀고 안에 있는 파일들을 게임 설치 폴더에 붙여넣습니다.

3. _ReiPatcher(VRx64).cmd 파일을 실행해서 패치합니다.

4. 실행해서 확인합니다.


참고


- 현재 다음날로 진행불가 버그가 있습니다. 


 - VR 한글 패치 후, 다시 게임 진행을 VR버전으로 진행하고 싶으시면 UnityInjector\CM3D2.Translation.Plugin.dll 파일을 삭제하면 VR버전으로도 다음 날로 잘 넘어갑니다. 다만 이 경우 한글패치는 사라집니다.


 - VR 버전이 아닌 기존 x64나 x32 로 실행하면 여전히 다음날로 잘 넘어갑니다.


추가(160620)


_ReiPatcher(VRx64).cmd를 실행하기 전에 UnityInjector/config/Strings 에서

_Daily.15.txt
_VIP.15.txt
두 파일을 삭제한 후 설치하면 다음날로 정상적으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만 두개가 대사량이 가장 많은 이벤트+VIP 이벤트 대화 번역본이라 말이죠..ㅜㅜ 그래도 UI와 짤막하게 나오는 대부분의 대화는 제대로 번역되서 나옵니다.



추가(160621)

_Daily.15.txt
_VIP.15.txt
 의 텍스트를 부분만 잘라내는 등의 뻘짓을 해본 결과 두 파일의 용량의 합이 약 1000KB가 넘어가는 순간부터 다음날로 진입이 안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는 프로그램을 만지실 줄 아는분의 힘이 필요합니다



[~VR~/=VR games=] - HTC VIVE VR게임편 #6 - 커스텀 메이드 3D 2 - HTC VIVE 용 공식 패치 등장 (Custom maid 3D 2 HTC VIVE VR official patch)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