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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코너는 트리플 모니터 해상도(5760x1080)에서 프레임이 얼마나 나오는 지도 하나의 목적이지만, FHD 해상도(1920x1080)과의 프레임 차이를 보임으로서 앞으로 트리플 모니터를 구성할지도 모르는 분께 얼마만큼의 사양이 필요할 것지를 가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 목적입니다. 앞으로 여러가지 게임에서 비교해갈 예정입니다.


  아쉽지만 사양은 제 메인컴퓨터의 한가지 세팅으로만 진행합니다. 나중에 돈과 시간이 넉넉한 사람이 된다면 또 모를까..ㅜ 프레임 측정 방식은 그래픽 관련 옵션은 모두 풀 옵션으로 세팅 한 뒤,각각의 해상도에서 비슷한 구간을 프랩스의 벤치마크 기능으로 프레임 Min/Max/Avg를 1분동안 두 번 기록하여 평균을 내었습니다. 실제 구동시 사양을 먹는 양을 가늠할 수 있도록 MSI afterburner를 이용해 GPU,CPU,RAM 사용량 또한 같이 스크린샷으로 보여드림니다.


컴퓨터 사양 

CPU - i5 4670k 하스웰 4.3 GHz 오버클럭

RAM - 삼성 DDR3 pc3-12800 4g x4

VGA -XENON 지포스 GTX980 Ti Super JETSTREAM D5 6GB 





 이번 게임은 배틀필드 4 입니다. 나온지 2년이 넘어가지만 지금 봐도 꿀리지 않는 그래픽을 가진 싱글플레이를 가지고 있고, 최적화 때문인지 효과가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여타 다른 FPS에 비해 상당한 그래픽을 가지고 있는 멀티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누리 없는 풀 옵션 그래픽 세팅으로 프레임 측정에 들어갑니다. 이번 벤치는 멀티플레이 맵 중 작은 맵 하나, 큰 맵 하나 를 선정하여 진행하였습니다.



1. 침수 지역 Flood Zone

 배틀필드 4에선 좁인 편인 맵입니다. 주로 가운데에 미로같은 실내에서 개싸움이 중요한 맵입니다.



2. 카스피해 접경지역 2014 Caspian Border 2014


  배틀필드 3 에서도 나왔던 맵이죠. 시원시원하게 뚫렸던 맵이 거대한 장벽으로 인해 가운데 개싸움이 더 치열해졌습니다.




결과




  트리플 모니터 해상도 (5760x1080) 와 FHD 해상도 (1920x1080)과의 차이가 평균프레임을 기준으로40%~50% 정도의 프레임 감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번 아캄나이트가 정말 이상했던 거지요=_=

(참고 -[~review~/=FrameInTriplemonitor=] - 배트맨 아캄나이트 트리플 모니터 해상도 프레임 벤치마크 - FHD 해상도와 비교해서)

 트리플 모니터로 풀옵 60프레임 유지는 980Ti로도 꽤 힘들군요. 이 해상도에서 멀티를 프레임 60이상 즐기고 싶다면 모든 옵션 높음 + SSAO 정도면 그래픽적으로 거의 차이 없이 프레임 60을 달성할 수는 있습니다.




 

Triple monitor(5760x1080) frame benchmark compared to FHD(1920x1080) in battlefield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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