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이 어렸을 때는 어땟었나요?


무엇을 하고 놀았나요?


온갖 상상을 했던가요?


그때 조그마한 머리로 생각하고 느낀 것들이 지금도 기억나나요?




- A Bird Story - 한국어화인듯 한국어화같이 한국어화가 아닌


To the moon 의 후속작으로, 정식으로는 후속작이라기보다 후속작에 나올 인물의 어렸을 때의 이야기를 다룬 단편입니다. 빠르게 하면 1시간, 좀 느긋하게 하면 2시간 정도 걸리는 무성 게임입니다. 짧지만 짧은만큼 쓸때없는 시간을 쓰지 않고 매우 고밀도로 된 스토리 텔링을 보여줍니다.


제목처럼 그야말로 한 외로운 소년이 새와 만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정직한 제목 정직한 내용


어린아이와 동물이 만나 순수함에 대한 시너지를 극대화한 감동적인 이야기는 사실 드문건 아님니다. 오히려 흔하죠. (소설작가가 쓸 거 없을 때 과거회상으로 넣는 잼)


다만 이 게임의 다른 면은 게임이란 특성을 이용하여 반짝거리는 어린아이의 상상력 가득한 눈을 통한 세상을, 유려한 2D 그래픽과 투더문 부터 게임의 90%의 역할을 맡고 있다고 칭송 받은 OST로 투영하여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 시공간에 대한 표현이 재밌다 -


  2D 도트 게임 형식을 빌린 애니메이션이라고 해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전체 시간의 반 정도는 스크립트에 의해 흘러갑니다.

  게임에 대한 정의를 어떻게 하냐에 다르겠지만, 투 더 문은 게임이 아니라 생각하시는 정의를 가지신 분이라면 이 게임은 더더욱 게임이 아닐 것입니다.



추가 - 저는 게임은 우히려 이런 식으로 스토리를 전달 할 수 있어, 영화 이후 발전된 기술력으로 보여줄 수 있는 현 최신의 스토리 텔링 매체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인지 이런 게임에 대한 애정이 극히 넘처 흐르네요 ㅎ


- 메탈 기어 솔리드? -


  가끔 잊을 만하면(?) 이건 게임이라고 주장하듯이 게임스런 연출이 나오곤 합니다 ㅎ. 하지만 상당히 비중은 적은 편이고 플레이어가 하는 것이라면 길을 찾아 이야기가 진행될 지점까지 가는 것 이외엔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 비오는 날 물운덩이가 있으면 뭘 해야 할까요? -


  게임을 하다보면 공간이 뒤틀리고, 말도 안되고, 현실적으로 일어날 수가 없는 것들이 일어나곤 하지만, 요즘 게임에서 남용되는 감이 있는 일명 약을 빤 상태를 표현한 것은 아니에요.

  어렸을 적 한번쯤 상상해 봤을 법한 것을 우리 주인공의 약간 게임뇌가 포함된 관점을 통해 최대한 표현한 이 세계는 아주 흥미롭습니다. 게임을 즐기고 있다보면 어느새 흐믓한 미소와 함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곤 합니다.




종이비행기를 타고 여러분을 어렷을 적 찬란한 세상으로 한번 떠나봅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