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의 - 15금 이상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VR을 가장 새롭게 잘 체감할 수 있게 다가오는 컨텐츠를 뭘까요?


3D 영상? 아뇨 이미 이전에 앞에서 이것저것 많이 튀어나오는 3D 영화 많이 보셨잖아요.


360도 영상? 지금은 그곳에 있는 듯하게 꽉 차게 볼 수 있지만 사실 이전에도 360도 영상 핸드폰으로 재생해서 이리저리 돌리며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그것을 위해서라면 오큘러스 리프트나 HTC VIVE까지도 필요없죠.


그런 답은? 당연히 3D 게임입니다.


실시간으로 랜더링되어 실제 그 곳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거기에 있는 사물과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는 컨텐츠! 그것이 바로 VR -- Virtural Reality -- 가상현실 기기의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게임입니다!



 - 동영상만 볼 거면 이런 비싼기계 필요도 없지 -


  이 이야기는 그대로 다른 곳에도 적용됩니다. 예전부터 3S 산업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왔던 바로 그 컨텐츠 말입니다. 뒤로 감기 버튼 기능 하나 덕분에 비디오 시장을 점령케 한 그 컨텐츠요.


- 이미 VR 이전부터 그런 영상을 3D로 찍은 것은 존재했다 -


  물론 이런 3D용으로 찍힌 영상들을 VR로 즐기긴 즐길 수 있습니다. VR이 화제가 된 이후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싼 VR기기로 이런 것을 감상하는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오르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영상은 조금 더 실감나는 영상일 뿐이죠.



  옆 동네 잘도 이런 데선 솔직하게 사는 일본에서는 이 VR기기를 가장 잘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내고야 말았습니다.


- 이전부터 이쪽 업계에서 갓-게임으로 불리던 바로 키스하는 회사의 그 게임 -


  캐릭터가 실제로 거기 있는 듯한 느낌을 주어 그야말로 가상현실이라 칭하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캐릭터와 실제로 상호작용을 하는 느낌을 주는 이런 VR기술을 이용해 앞으로 나올 일본 게임들이 참 기대가 되네요.



- 짧은 영상만으로 화제가 되었던 섬머 레슨. 그런데 온가족의 플레이스테이션이잖아? 아마 그짓은 안될거야 -


- 예전부터 3D 게임으로 유명했던 그 환상 회사도 질순 없죠 -


  VR이란 기기와 컨텐츠가 성공하게 안착하긴 위해선, 이런 점을 언급하는 것에 대해 불편할 사람도 있겠지만, 과거의 예를 보았을 때 이런 쪽의 컨텐츠가 큰 영향을 끼칠 것을 부정하긴 힘들거 같습니다. 그 중 특히 VR 기기의 장점을 가장 잘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쪽을 현 시점에서 만들고 있는 일본이 바로 그 공로자가 될수도요.



  좀 비약적이라 생각할 지도 모르겠지만 당장 인터넷을 잠시 돌아다녀 봐도 맛있는 우동을 찾는 사람들은 금새 찾아볼 수 있으니 말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