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 1세대 VR로는 오큘러스 CV1과 HTC VIVE가 나와있는데요.


가뜩이나 1세대라 관련 미디어의 풀을 넓히는 것이 종요한데 이 둘에 쓰는 소프트웨어는 각각 서로 호환이 안 됩니다=_= 거기에 오큘러스 리프트 쪽의 병맛 운영까지.


하지만 아무래도 기본 원리는 비슷하다보니 능력자가 이런 제약을 뚫고 서로 호환이 가능하게 하는 패치를 만들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볼 건  LibreVR 입니다.


https://github.com/LibreVR/Revive 여기에 들어가면 최신 버전을 찾을 수 있고 영어로 된 설명이 있으나 제가 한번 한국어로 설명해드려보지요.



1. 오큘러스 홈(https://www.oculus.com/en-us/setup/)을 깔아서 실행한 상태여야 합니다. 참고로 윈도우 8은 지원하지 않으니 8.1로 업그레이드 하던가 윈도우 10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덕분에 저도 C드라이브 밀었죠 ㅜ


2. 프로젝트 카스 패치를 받아 압축을 풀고 프로젝트 카스 설치 폴더에 집어넣습니다.


3. 스팀라이브러리로 가서 프로젝트 카스에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속성으로 들어간 뒤 "use desktop game theatre while steamVR is active"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4. 프로젝트 카스 설치폴더 가서 pCARS64.exe 를 직접 실행하주면 끝.


참고로 계속 데스크탑에서 실행된다 하시는 분은 재부팅 한번 해보세요. 저도 몇 시간 고생하다 걍 재부팅 하니 됬습니다=_= 이 몰려오는 허무감이란.





그리하여 HTC VIVE에서 이와 같이 프로젝트 카스 실행에 성공!


[~hobby~/= VR =] - HTC VIVE 게임편 #1 - 프로젝트 카스 project CARS - 플레이 영상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