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박원 패드를 질렀습니다!


비록 컴퓨터만으로 게임하지만, 이젠 FPS이외에는 전부 패드로 게임합니다 ㅋㅋㅋ

국산 온라인 게임(ex검은사막) 에서도 패드 지원하면 불편하더라도 패드로 가지고 놀지요.


그중 패드는 잘 만든다는 마소의 엑박원 패드 제가 한번 사용해 보겠습니다.





이미 산지 4년이 넘어가는 견고한 흰색 검은색 엑박패드가 잘 살아있어 그다지 필요는 없었습니다만..


질러버렸네요! 하하하




일단 첫 인상. 깔삼합니다. XYAB버튼이 글씨에만 색이 입혀서 패드 처음 만져보는 사람이 버튼 알아보기는 더 쉬워졌습니다.


여전에 손에 딱 달라붙는 특유의 그립감은 여전합니다.




LT RT 버튼이 커지고 한번 꺽여있어 손가락의 제 2 관절까지 자연스럽게 감겨줍니다.


뒷면을 보면 나사구멍이 사라졌습니다!


 
나사구멍이 바깥 케이스 안에 숨어있어 분해가 다소 어려워진 감이 있습니다. 더 깔끔해지긴 했지만 

[~hobby~/=game=] - LB/RB 버튼이 죽은 엑박 패드를 자가 임시 수리를 했습니다.


이런식으로 자가수리하기는 불편해지겠네요 ㅜ



그립을 좀 비교해보면


엑박패드는 이렇고




엑박원 패드는 이러합니다. 차이가 보이나요?

양손으로 잡으면 이렇답니다.

엑박패드는 약간 좁은 팔(손목) 각도를 보여주나


엑박원 패드는 자연스럽게 잡으면 팔 각도가 다소 벌어집니다.


사실상 패드 쥘때 가장 크게 차이가 느껴지는 부분인데요. 이게 게임하는 자세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http://footage.framepool.com/en/shot/626620669-video-game-console-living-room-looking-at-sofa )


  다른 패드이지만 사진이 매우 적절해서 가져왔습니다. 팔(손목) 각도가 좁은 엑박패드는 왼쪽과 같이, 팔 각도가 넓게 되는 오른쪽과 같은 자세가 됩니다. 패드를 쥘 때 엑박패드는 좀 팔을 뻗어야 손목이 편하지만, 엑박원 패드는 몸에 패드를 붙인 자세가 편안합니다.


 

전체적인 버튼 느낌 은 엑박패드는 '달깍달깍'이라면 엑박원 패드는 '딸깍딸깍'입니다. 좀더 눌리는 게 확실해 졌네요.

말 많은 십자키는 정말 누르기 좋게 나왔습니다. 대전 게임 몇 개 돌려봤는데 확실히 누르기 더 편해졌네요.


진동은 진동이 약한 부분도 확실하게 느껴지는 흔들림입니다. 약한부분이 묵직하고 '부드럽게' 진동이 느껴지네요. 이게 참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조이스틱 이 엑박패드는 가운데가 부드럽게 파여있으며 4개의 고무돌기가 미끄러짐을 방지했으나 닳아가면서 점점 미끄러지기 쉬웠습니다. 하지만 엑박원 패드는 조이스틱 위쪽부분 중앙이 각지게 파져있어 오목한 부분 자체가 미끄러짐 방지를 해 주고 있습니다. 이것을 볼 때 자주 사용하더라도 쉽사리 미끄러질 것 같지는 않네요.



엑박패드에서 발전되었다는 느낌이 확실히 듭니다. 요즘 게임 할 시간은 많지 않으나 잘 가지고 놀아봐야겠네요 ㅎ




p.s

컴퓨터와 연결 후 아래 드라이버를 깔아야 제대로 잘 인식됩니다.

http://support.xbox.com/ko-KR/xbox-on-windows/accessories/connect-xbox-one-controller-to-pc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