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플래이웨어즈 마우스 필드테스트에 당첨되어서 한번 평소대로 주절거리는 사용기를 써 봅니다.

뷰할 마우스는 이 아이매직 GMOUSE 2 게이밍마우스. 아직 정식발매도 되지 않아 가격대가 정해져 있지도 않으나, 전작 아이매직 GMOUSE가 1만 6천원대인걸 보면 이 마우스는 아마 2만원대이겠지요.

현재 공개된 자세한 스펙은 (http://playwares.com/event/47757928) 여기로 ㅎ


 사실 필테에서 동급의 마우스와 비교래달라고 했는데, 나같은 양민이 마우스를 몇 개씩 가지고 있을 리도 없죠. 어쩔수 없이 이번 필테 마우스가 미들급이라면 써왔던 헤비급인 6만원대 커세어 랩터 m45 마우스와 비교가 될 것이니 그점은 감안해서 봐주셔야 할 것 같네요.

마우스 디자인 자체는 LED를 빼면 꽤나 평범한 양손용 디자인이죠. 그립감이나 마우스를 누르는 감각은 우리가 십몇년 전부터 익히 알고 적응해 있는 바로 그것. 차마 한손용인 커세어와 비교하긴 그렇습니다. 그래도 손이 작은 편인 제가 측면의 4,5번째 버튼을 누르는데 별 어려움이 없는 점에선 큰 점수를 드리지요.



특유의 LED 장식은 로고 뿐만 아니라 바닥에도 결을 따라 장식하고 있습니다. 옛날 어느 오픈월드 자동차 온라인 게임에서 바닥에 네온사인 튜닝한 모습처럼 보이는게 옛 추억이 떠오르는군요. 덕분에 바닥에도 은은하게 조명이 비쳐 꽤 예쁨니다.



이 LED는 7색이라는 상당히 많은 색을 가지고 있는데 이 숫자가 너무 많아 좀 빼고 가격 다운 하는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하긴 이미 삼색 LED 단 거면 조절만 하면 색은 나오겠습니다만 ㅋ 


게임을 시작하기 이전에 윈도우 상에서 써볼 땐 마우스 포인터 움직이는 것도 부드럽고 괜찮다 싶었는데... 게임 들어가니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게임에서 실제 플레이는 FPS 멀티플레이 계의 혜자게임인 배틀필드 4를 통해 했습니다. 

 먼저 생긴 문제라면 마우스를 움직인 뒤에 다시 자꾸 화면이 다시 돌아가던 것이지요. 이거 왜 이러지 하며 써 보다가 원인을 알아냈습니다.

FPS같은 마우스를 정신없이 써야 되는 게임을 할 때 움직임 중간중간에서 마우스를 살짝 바닥에서 떼서 화면은 움직이지 않으면서 마우스만 움직이는 버릇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마우스는 꽤 떨어진 상태에서도 마우스의 움직임이 인식이 되던것이지요. 커세어가 1~2mm 정도 면 인식이 안 되던게 이 아이매직은 6~7mm정도 떨어져야 했습니다. 적응하면 모르지만 이미 굳어진 이 버릇을 고치긴 힘들거 같군요.

  또한 FPS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왼쪽 버튼 클릭감이 커세어에 비하면 다소 가동 범위가 큰 것 같습니다. 좀 더 누르고 떼야 한다고 해야 잘 전달될까요? 이 때문에 점사 때 다소 힘들었습니다.

다음으로 이 버튼이 문제였습니다. DPI 조절 버튼 아니냐고요? LED 조명 바꾸는 버튼입니다. 이런 꿀 위치에 있는 스위치에 게임 할 땐 잘 쓰지도 않는 조명 스위치가 여기 있습니다. DPI 버튼은 저기 아랫면에 있어 게임하면서 자유로이 바꾸긴 힘듬니다. 

DPI와 polling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은 강점이겠지만 적어도 DPI는 위쪽 버튼으로 뺏어야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제가 받은 이 제품만의 문제 인지는 몰라도, 마무스의 움직임에 도움을 주게 아래쪽에 부착되어 있는 글라이드 패드 중 왼쪽 위 부분의 한쪽이 툭 튀어나와 제대로 마감이 안 된 채로 있었습니다. 이 탓에 제 천 마우스 패드에 자꾸 걸려서 찍찍 소리나고 걸리적 걸리네요. 불량품을 받은 것 같기도 한데 나중에 정식발매때는 이런 마감에 좀 더 신경쓴다면 더 좋은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다소 단점이 많이 써있긴 했지만 예상되는 가격대(2만)에서 이만한 퀄러티에 예쁜 조명이면 쓸만한 것 같습니다. 애시당초 비교대상이 이것의 3배 가격인 녀석이다보니 말이죠 ㅎㅎㅎ 보통 마우스를 사면 1만 5천원 쯤에 3버튼만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만, 이 가격대에 5버튼에 다소 불편하긴 하지만 DPI 조절도 가능한 점이 이 아이매직 GMOUSE 2의 강점입니다.

-> 이 사용기는 아이매직(iMAGIC)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