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은사막을 두시간 플레이 해보고 왔습니다.


그래픽은 전체적으로 요즘 최신 비디오 게임 그래픽으로 따지면 중~하옵 쯤 되나 인물에 한해 텍스쳐는 팍팍 준 거 같네요. 오오 여신 오오. 다만 그림자 효과라던지 여러가지 그래픽 품질을 위한 기술은 안 쓰인 것처럼 은근 모던워페어 1 이전 느낌이 나는 것이... 거기에 월드를 보면 시야거리가 매우 좁고 좀만 멀면 희뿌인거 너무 심해 보다보면 좀 멍해지는 감각입니다.


 그래도 모험하는걸 잘 살린거 같긴 합니다. 여러 지식도 모으로 npc랑 얘기하는 재미도 있고요. 듣자하니 낚시가 그리 재밌다고


거기에 음악이 참 좋습니다. 하기야 예전 국산 MMO 게임들 중에서도 음악은 참 좋은게 많았지요. 음악은...


그런데 문제는



- 몬스터 리젠을 기다리는 군중들 -


  퀘스트 진행이 '싱글 플레이' 라면 괜찮겠지만 이 게임은 '멀티플레이'이기에 사람이 늘어 동시에 같은 월드에서 하기는 참 병맛같은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예를들면 위 스샷처럼 좁은 몬스터 리젠 지역에서 퀘스트 깨려고 엄창난 경쟁을 뚫어야 된다던가, 굴뚝위를 올라가야 되는데 [한 사람]밖에 못 올라간다던가...


  아예 퀘스트 사냥지역이 아닌 다른 곳으로 모험해서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퀘스트 몬스터를 찾아 헤매러 돌아다닌다던가 해야 되네요 ㅋ. 다른 의미로 모르는 곳을 향해 간다는 모험을 살린 걸지도?


  대부분 플레이는 엑박패드로 해봤는데 대부분 잘 되나 몇몇 기술 쓰긴 정말로 어려웠네요. 특히 왼쪽 스틱 버튼 클릭하면서 연계하는 플레이는..-_-.... 엄지손가락 나갈 것 같습니다. 좀 버튼 배치를 바꿔야 할 듯 싶어요.


- 테라 이후 오랜만에 하는 국내 온라인 게임인데 앞으로 잘 수정해 나가련지 지켜 봐야겠습니다.



ps.

그치만 듣자하니 클베때 재기된 문제는 안 고쳤다고 하니 불안하네요 ㅋㅋ



ps.2 

엑박패드는 설정에서 게임 플레이--스크롤 아래로 내리기 --하면 아래쪽에 체크하는 곳이 있으니 체크하고 확인하면 잘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