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싱글 캠패인을 추측하건데 스토리 전개상 스토리가 한번 크게 전환하는 부분이라 아마 2분의 1~4분의 3쯤 된 것 같습니다.

짧막하게 나중에 리뷰로 재탕될 글로만 감상을 써보자면

미션 전 브리핑 영상이 기존 콜옵 시리즈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정말 이전의 정찰위성 영상에서 CG영상을 이용해서 스토리 전개의 한 축을 이룰 수 있는 수준이 되었지요. 수려한 CG로 만들어져서 꽤 보기 즐겁습니다.

하지만
  - [이쪽 컴의 문제일 수도 있으나] SSD인데도 불구하고 CG영상이 다 끝날 때까지 로딩이 끝나지 않습니다. 로딩 한 50% 남짓 에서 CG영상이 끝나서 지루하네요.
  - [마찬가지로 컴의 문제일 수 있으나] CG영상에서 소리와 영상의 싱크가 맞지 않습니다. 첫번 째 미션은 괜찮았는데 후반 부 미션으로 가면 갈수록 싱크가 어긋나고 있습니다. 보통 소리가 0.5~1초가량 먼져 나오고 영상이 나오는 증상입니다. 실시간 랜더링은 아닐텐데...(그러고보니 가로줄이 보이던데?)


  게임 그래픽은 이제야 큰 프랜차이즈의 신작게임이라 부를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다만
  - 여전히 그래픽이 예전의 가벼운 느낌은 남아있습니다.

  - 수직동기화 같은 건 좀 이해가 갈 수도 있으나 그래픽 조금 조절하면 바로 브리핑 CG영상 다시 보는 건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거기에 위에 써둔 환상적인 로딩 속도이 조합되니 사람 암걸리게 하네요.
  - [이것도 제 컴 문제인건가] 970이겠다 게임 텍스쳐 등 모두 Extra로 했습니다만 텍스쳐가 LOW급으로 뜨는 버그를 관찰하였습니다. high인 상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런데 텍스쳐 낮은 주제에 포,,,포풍 끊김이 생기더라고요. 아예 그래서 그래픽 조절 결국 포기하고 아예 설정 초기화를 했는데 텍스쳐가 볼 만하게 되고 끊김이 다소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본 그래픽 설정이 어떤지는 감으로 밖에 모르긴 합니다.(그래도 970인데 알아서 최고옵 잡아줬겠지...)
  - 끊김! 끊김! 끊김!!!!!!!!!! 이유를 알 수 없는 끊김이 계속 느껴집니다. 프레임 막 140으로 가다가 갑자기 2~30으로 떨어지며 끊기는 것은 기본이며, 그래플 이용해서 올라간 다음 마다 꼭 잠시 끊김이 있지 않나. 지금 싱글 진행중인데 뒤로 갈수록 빈도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총기 사운드니 뭐니 하는건 미래총이라고 하면 다 넘어갈 수 있습니다. 데헷~☆

스토리 전개는 다소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고스트에 비해선 그럭저럭 납득 가능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액션 즐기는 게임에서 제 할일은 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제 곧 볼 엔딩에서 어떻게 마무리 되느냐가 문제입니다 ㅎㅎ

  폭팔과 추격신의 신 마이클 베이님의 이름을 세 번 외치면 스토리에서 쓸 때 없는 거 신경 안 쓰고 더 즐길 수 있어요! 자 다함께 마이클 베이!마이클 베이!마이클 베이!


그럼 싱글 다하고 다시 뵙겠습니다~



---------------------끊김에 대한 추가-------------------------------------

플웨즈의 MacMillan 님
"프리로드 쉐이더 옵션을 꺼보세요. 로딩이 빨라지고 간혈적 끊김이 사라지더군요. 그림자 옵션에서 캐쉬 옵션을 끄거나 그림자 해상도를 노말로 잡으면 텍스쳐 문제는 해결되는것 같습니다."

끊김과 텍스쳐에 대한 정보가 들어왔습니다.

오늘 저도 집에가서 한번 적용해 보고 해결이 되나 한 번 볼게요.

------------------------------------결과-------------------------------

프리로드 쉐이더 옵션을 끄니 브리핑 CG영상에서 싱크가 그나마 맞긴 합니다.(완전히 맞진 않아요)

로딩은 예전에 비해 4배는 빨라졌습니다.


텍스쳐 문제는 해결했으나 여전히 끊김은 절 괴롭히네요. 140프레임으로 죽 가다가 20으로 막 떨어지는 끊김은 빈도는 다소 줄어들었으나 여전합니다.


새로 방법 찾으면 여기다가 추가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