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양광 발전은 무척이나 매력적인 전기 생산 방법입니다.


세계 어디에서나 나눠주는 태양빛을 가지고 전기를 생산할 수 있다니!


하지만 전기 생산량의 효율과 가격 등은 태양광 발전이 나온지 한참이 된 지금도 여전히 큰 문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나 발전을 할 수 있다면 - 그 장점은 분명 존재하기에 계속해서 여러가지가 시도되고 있죠.



그러한 제품 중 하나인 S MODO 880. 이번에 주절거려볼 제품입니다. 태양광 충전 + 무선 충전 기능이 달린 보조배터리입니다.



제품 소개로는 태양광 충전을 통해 오지나 비상상황등에 특히 요긴할거라 하죠. 태양광으로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만




  용량이 5000인 것에 비해서 같은 S-modo 보조배터리 시리즈에 비교해도 굉장히 두껍고 큰 편이죠. 태양광 충전만 달려있으면 모르겠는데 무선충전까지 욕심내서 더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도 겉면이 고무로 되어 있어 그립감은 꽤 좋습니다.


이러한 마감 불량은 아쉽지만요.



input output 모두 10W를 지원하며, 무선충전은 아쉽지만 5W(5V/1.0A)를 지원합니다.




태양광 충전 정도 - 무선 충전 작동 여부 -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LED가 달려있습니다.



충전할 수 있는 광원이 있을때 저렇게 빨간색 불이 켜지게 됩니다.



태양광 충전의 효율을 알아보기 위해 최대한 방전시킨 뒤 위와같이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오전 11시~오후 6시까지 충전을 시켜보았습니다.


실내와 달리 태양광은 위 사진과 같이 매우 강하게 충전되고 있는 것을 LED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결과는?



하루 종일 햇볕을 씌워준 결과 25% 정도(충전정도 알려주는 LED 하나 점등)가 충전되었습니다. 양으로 따지면 1250정도이며 시간당 170정도라고 할 수 있죠. 3000이 넘어가는 요즘 스마트폰에 100%효율로 충전한다고 치면 하루 낮시간 동안 3분의 1 가량이 간신히 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실망스럽다면 실망스럽고 쓸만하다면 쓸만한 충전용량이라 할 수 있겠네요.


평소 사용시에는 밥먹을 때 아니면 태양빛 충전할 때가 거의 없으며 가져다 다니며 충전하긴 꽤나 불편하죠. 그렇게 충전해도 잠깐 어디 들어가서 유선충전하는 것이 훨씬 간편하고 보조배터리 크기도 작습니다. 다만 진짜로 위기 상황이거나 오지에 있을 경우엔 일단 스마트폰을 잠깐이라도 쓸 수 있는 정도의 전기를 얻을 수 있다는 건 큰 메리트이겠지요.


다만 무선충전은 참으로 계륵입니다. 유선충전시에는 태양광 충전도 하면서 유선충전이 가능하나 무선충전은 태양광 충전에 반대편에 있기에 무선충전과 동시에 태양광 충전은 거의 불가능 합니다. 거기에 들고다니며 쓰는 보조배터리의 특성상 무선충전의 좁은 범위와, 매끌매끌한 재질이여서 금방 스마트폰이 인식범위 바깥에 나가기에 무선충전 하기도 힘들지요. 한 가지 쓸만한게 있다면, 보조배터리를 충전기에 연결해서 무선 충전기 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겠습니다.


  - 평소엔 쓸만한지 의구심은 드나 긴 야외활동시에는 그럭저럭 쓸만할 수 있는 충전량을 보여준 S modo-880이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