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어스가 나왔을 때를 기억하시나요.


  2005년 항공사진을 기반으로 한 구글 어스가 발표되었을 때 정말 큰 화제였습니다.


  자기 집 주변을 지도를 찾아 가기도 하고, 가보지 못 한 외딴 곳은 어떻게 생겼는지 보기도 하고 말이죠. 특이한 자연환경을 갖춘 곳에 가보기도 하고 한동안 자기 집 주변을 이 구글 어스를 통해 찾아가는 것이 유행이였습니다.


  긍정적인 면 이외에도 부정적으로 청와대 포함 군사지역에 대한 논란도 있었고 사생활 침해에 대한 논란도 있었지요. 그런 논란을 거치며 이후에도 구글 어스는 조금씩 발전합니다.


  그 중 구글 어스의 야심찬 계획 중 하나가 바로 이것이죠


  항공 사진 뿐만 아니라 세계 주요 도시들을 실제로 3D 모델링을 통해 감상할 수 있게 한 것이죠. 거기에 여러 자연 경관까지.


  그리고 2016년 PC VR 1세대가 나온 해. 구글 어스의 이러한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멋진 결과물을 하나 뽑아내 줍니다.



  구글 어스 VR 입니다. 한번 영상 감상 해 보시죠.


감상을 글로 정리해보자면 먼저



  이 트레일러 영상만하진 않아요 ㅋㅋㅋ 물론 이 정도의 비쥬얼 충격은 있긴하나, 요구사양을 낮추려는지 이 영상보다 3D 랜더링 폴리곤 숫자나 텍스쳐가 확실히 좋지 않습니다.


  거기에 날아가거나 이동할 때 랜더링 부담을 줄이려는지 중간만 보이는게 참 아쉽습니다. 나중에 그래픽 설정을 통해 바뀌면 좋겠군요.


  하지만 그런 점을 생각하고 난 뒤에도 우주에서 바라보는 지구, 지구에서 바라보는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 지구 방방 곧곧을 날아다니는 듯한 감각이 매우 뛰어납니다. 특히 지구를 옆으로 두고 발밑과 머리를 우주에 내놓을 때의 감각은, 우리의 감각기관을 살짝쿵 혼란시킨 신기한 느낌입니다.


  참 여러가지로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컨텐츠입니다. 가지고 놀기 나름이겠네요. 당장 여행가기 힘든 곳은 미리 살펴볼 수도 있겠고, 여행가기 전 미리 예습하기에도 좋겠고, 이미 여행 다녀온 곳을 추억하기에도 안성맞춤 입니다.


  또한 세계 여러 도시, 자연경관을 미리 포인트로 만들어둔 편의기능과, 각 컨셉 별로 실시간 랜더링과 음악을 통해 가만히 보며 감상할 수도 있는 동영상은 구글 어스 제작사의 가볍게 즐겨보기도 하라는 배려가 돋보입니다.


 

- VR 체험 해보지 못 한 사람에게 VR을 소개하는 첫 컨텐츠로도 최고! -


  이러한 VR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좋은 컨텐츠입니다.




좁은 방 TIP


  가만히 서서 컨트롤러로 움직이며 컨트롤러도 크게 휘두르는 게임도 아니여서 매우 좁은 공간이면 충분한 게임입니다.




종합점수 5/5 반드시 해봐야 할 게임 - 지금까지 비슷한 컨셉으로 나왔던 여타 VR 컨텐츠에 비해 그동안 구글 어스에 축적된 넘사벽 자료를 제대로 이용한 VR. 게다가 무료니 망설임 없이 설치하자!




추천지수 - 10

가성비 - 10

멀미지수 - 3 (지구와 지상을 왔다갔다 할 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