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골드 배틀팩을 한번 열겠다는 집념으로 이틀 후면 초기화지만 결국 레벨 10을 찍었습니다 ㅋ 간신히 플레이타임이 하루가 안 미치는군요 ㅋㅋ


무기들도 다 풀고 부착물도 권총까지 다 풀면서 제대로 놀았네요 ㅎㅎ





 


골드 배틀팩은 어땟냐고요?



두그두그두그ㄷ구드구드무그두그







...


...


...


절 동정하지 마thㅔ요! ㅜㅜ


소감으로 넘어갑시다=_=;





병과별 소감


-어설트-


  이래저래 3에 비해 너프가 있었습니다. 유탄은 서포트 공중폭팔탄에 비하면 쓰기 어렵고, 제가 정말 좋아하던 M26 MASS는 데미지 사정거리가 줄어들고 ㅜㅜ


특 히 살릴 때 한번 충전하고 하는 거엔 별로 불만은 없지만 부활가능 시간을 1초만 더 늘려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바로 앞에서 죽었는 데에도 그쪽에서 달려가서 충전하면 이미 저 세상으로 떠나신 분들이 한둘이 아니였습니다 ㅜㅜ 부활시키기 전에 적 견제는 꿈도 못 꾸네요 ㅎㅎ


그래도 어설트 전용 총기가 다른 총기에 비해 중거리에서 데미지가 잘 들어가고, 긴급치료 팩이 체력을 빨리 올려줘서 어느정도 좀비플레이 하기 좋네요. 덕분에 아이러니하게도 DMR쓰기에 가장 편한 병과입니다 ㅋㅋ 멀리서 쏘다 좀 맞으면 바로 체력 채우고 또 쏘고 ㅋㅋㅋ



-엔지니어-


  버프와 너프가 조금씩 있네요. 기본총이 카빈에서 PDW가 되면서 근거리는 좋아도 중거리 이상에선 데미지가 박히질 않아요 ㅋㅋ

거기에 탱크 수리 할 때 탱크가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수리가 거의 먹히질 않네요 ㅜㅜ


대신에 RPG 속도가 무지막지하게 빨라져서 탱크가 그걸 인지하고 피하기가 쉽지 않아요. 락온 RPG는 이미 사기수준 ㅋㅋ 아마도 RPG발사되면 경보음이 바뀌는 등 약간의 너프가 예상됩니다.



-서포터-



 


XM25 짜응~ 샷건 짜응~


c4도 뺏기고, 조금 안습해졌다..고 생각했던 서포터였는데, XM25가 사기입니다. 이거 쩔어요 ㅋㅋㅋ 대강 조준하면 알아서 가운데로 날라가서 알아서 숨어있는 것들을 날려주는 그야말로 퍼니셔! 거기에 아모 박스가 풀리면 자가 충전까지 가능!!

샷건으로 근거리를 쓸어버리고 좀 멀면 XM25로 날려버리는 플레이가 매우 쉽게 가능합니다.


또한 특수무기 총알 보급이 가능하기에 유사스+파쇄탄 특수무기를 마음껏 사용!!!


서포터 좋아요 서포터 하세용 :)


LMG 총이야 원래 그랫으니 제압 위주로 막 뿌려주면 쉽습니다 ㅎ



-리콘-


  C4를 가져와서 날라룰루!  이긴 한데 c4 자가 충전이 안되서 쓰기는 전보다 좀 어렵네요. 그리고 c4 3개면 전처럼 자폭공격

같은걸 하기가 다소 어려워보입니다. 저격은 영점조절, 배율조정 등이 가능하긴 한데, 배틀필드4에서 피격판정이 배틀필드3와 미묘하게 다른 탓인지 단발총들 쏘는게 다 감이 달라진 느낌입니다 ㅋ 단발총들은 다 새로 감을 익혀야 할 듯 하네요ㅜ


사 실 공용무기에 카빈이 생겨서 ACW들고 다니면 뭐 이제 저격수로 번역하기엔 뭐한 병과가 되었습니다. 배컴2 때처럼 (지금은 안되지만)모션 센서 뿌리면서 돌격하기에 가장 적합한 병과가 될 듯 합니다 ㅋㅋㅋ c4도 있고 말이죠 ㅋㅋㅋㅋ 공용무기 덕분에 병과간 차이는 이제 무기에서는 거의 없다고 봐도 되겠네요 ㅎ


고정형이였던 소플람이 들고 다닐 수 있게 되고, 베타에서 기본 제공 해주고, RPG가 락온이 가능하게 되었기에 예전보다 락온+발사 콤보가 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ㅎㅎ





장비별 소감


- 보통 차 -


사실 보통 차는 아니고 대EOD용 차량들이라 지프나 썻던 3보다는 장갑이 쩌는 느낌이 들지만....


어차피 RPG 2대입니다 :) 정신차리면 폭☆팔★



- 탱크 -




- 분대플레이덕분에 탱크 학살을 했던 판 -


탱크가 너프되었다는 말이 많은데 사실 RPG의 버프에 의한 상대적 너프가 가장 큰 것 같습니다. 데미지는 크게 변함은 없어 보이는데 RPG가 빠르게 날아오기에 엔지니어가 어딧는 지 알아내기가 탱크로서 가장 힘든 점이네요 ㅋ


하지만 동축기관총이 꽤나 잘 맞고 크리티컬이 아닌 한 시간을 들이면 자동수리되는 속도가 빠르기에 적절히 쓰면 탱크무쌍의 꿈도 이루어질 듯 합니다 *_*


또 만약 반응장갑이 추가된다면 뭐 3랑 비슷한 힘을 발휘하겠네요.


- LAV -


  그냥 쎕니다. 여전히 쎕니다. 탱크만 피해가며 랄라룰루~~



- 공격헬기 -


웬 지 모르겠지만 탱크에 대한 미사일 데미지는 전 오히려 쎄진 느낌;; 부사수와 함께 한번 쭉 전탄발사 하면 바로 1킬이네요. 부사수가 참 쉬워진 것 같습니다. 부사수의 기관포도 정확도가 장난아니게 좋아져서 확대해서 쭉 갈기면 1킬이네요.


문제는 RPG 락온 발사시 경보음이 바뀌지 않기에 까닥 정신 놓으면 폭☆팔★이고, 조종에 관성이 더 들어갔는지 좀 더 무거운 느낌이라 빌딩사이에 빠져나갈때 좀 더 신경써야 하네요.


  그리고 새로 도입된 무기 보급 시간. 이거 덕분에 헬기고수에 대한 밸런싱이 많이 해결되서 반갑네요.ㅎㅎ 아마 비행기에도 적용될 테니 뱅기 고수에 대해 좀 더 덜 빡치게 되겠네요. 다만 헬기와의 1vs1 이 참 감이 안 잡힙니다. 플레어를 쓴다고 가정하면 제대로 된 타격은 미사일 한방 정도인데 이걸로 크리티컬 데미지가 뜨지 않으면 이후는 부사수에게 맡기는 수밖에 없네요 ㅋㅋ

  아직까지는 대략 빌딩사이 고기동으로 실수를 유발시키거나, 우리편 진영으로 끌어들여 락온+RPG를 기대하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인 듯 합니다 ㅎㅎ



- 수송헬기 -


  별로 바뀐게 없으나, 미니건의 향상이 엄청납니다. 공격가능 범위가 무지하게 늘어나서 정말 좋군요 *_*


공격헬기도 함부로 못 건드립니다 ㅋㅋㅋ




- 보트 -


  쌥니다. 무지 쌥니다. 그야말로 바다위의 LAV. 이후 지대공 미사일까지 장착하면 바다위의 퉁크스카!!


다만 멈춰있거나 후진 때 느려진 틈을 타서 탱크나 RPG날아오면 폭☆팔★ 


4번째 자리에서 잘 보면 수리도구로 수리 할 수 있는 포인트가 있으니 애용해주세요 ♡






p.s 베타에서 가장 재밌었던 판

 



샷건+XM25(+진리와 신뢰의 유사스) 조합으로 도미에서 만점 넘었습니다 :)


적도 상당히 잘해서 마지막에 마지막에 15vs40상태에서 2 vs 0 로 간신히 역전 승리한 엄청나게 굉장했던 판이였네요.ㅎㄷㄷ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