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에, 링 피트 어드벤처에 닌텐도 스위치의 킬러 타이틀이 연이어 나오는 데에다가 수능 종료 시즌 및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휴대용 기기여서 가지고 다니기가 좋지만 그만큼 어떻게 안전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을까? 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겁니다.

 

  케이스나 파우치를 선택할 텐데, 케이스는 닌텐도 스위치의 강력한 장점중 하나인 컨트롤러 분리할 때 불편하고, 파우치는 대부분 수납에 불편함을 주는 것이 많죠. 파우치를 선택하려 하는 사람에게 제가 사용하는 파우치를 하나 추천합니다.

 

  미국에서 디자인하는 탐탁(tomtoc) 닌텐도 스위치 하드 파우치가 그 주인공.

 

  이 파우치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얇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파우치 중 가장 많이 추천한다는 겜맥 파우치와의 크기 비교

  다른 것 필요없이 딱 스위치와 카트리지만 넣을 수 있는  스위치에 딱 맞는 얇은 크기가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추가로 방수 기능이나, 지퍼가 더 브랜드값있는 녀석이라는 것도 있지만 크게 중요하진 않죠. 

 

까페 마카 2인용 컨셉샷

  기존에 닌텐도 스위치 구매하면서 같이 산 겜맥 파우치는 너무나 거대해서 가지고 다니기엔 온갖 애로사항이 꽃 폈습니다.

 

  특히 카페 같은 곳 아니면 기기를 꺼내서 플레이한다는 것은 상상도 못 했었죠. 버스 안에서 잠시 할라치면 저 거대한 파우치를 둘 곳이 전혀 없었습니다.

 

 

적당한 사이드백에 넣었들 때의 체감 비교

  적절한 사이드백에 넣으면 겜맥 파우치는 이렇게 모든 공간을 빽빽하게 차지하는데 탐탁 파우치는 꽤 공간도 남고 꺼내기도 편리합니다.

 

  얇기에 급하면 파우치 채로 스위치를 들고 플레이도 가능하죠. 옆에 보조원들 두고 걸어가면서 테트리스까진 해봤습니다. 아 Don't try this outside!

 

이런 파우치도 금새 스위치 빼고 넣을 수 있을 것 같아 찾아보긴 했었음

 또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스틱이 개복치처럼 짧은 수명과 내구성을 자랑하는데 다른 슬림 케이스와 달리 조이스틱 부분을 따로 만들어놓아, 어느 방향으로 눌리지 않게 중립상태에서 단단하게 보호해주고 있다는 점이지요. 

 

조이스틱을 위한 공간 외에 버튼처럼 생긴 공간은 크기로 봤을때 걍 뽀대인듯 하다

  다만 단점이라면 그야말로 스위치에 딱 맞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조이스틱 커버조차 덮을 수 없다는 점. 커버 유무가 크게 지장은 없으니 그렇게 신경 쓸만한 건 아닙니다.

 

  또 단점이라면.... 비쌉니다. 파우치 주제에 쇼핑몰마다 다르지만 3만~4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게 나름 미국 브랜드 값이 있어요.

 

테트라인 슬림 닌텐도 스위치 파우치

  중국산 파우치로 비슷한 것이 이 테트라인 슬림 파우치. 만원대에 있고 모양도 비슷합니다. 다만 굵기가 스펙상 탐탁 파우치보다 좀 더 두껍고 방수 기능은 없는지 설명에 없습니다. 직접 사서 비교하면 좋겠으나... 형편이 되지 않아서 훌쩍훌쩍.

 

 

- 살 때 주의점? -

 

이건 2.5cm인데
얘는 3.5cm이다?

 

  같은 상품몰에서 파는데, 제품 설명도, 이름도 완전히 똑같지만 어떤 제품은 2.5cm 두께이고 어떤 제품은 3.5cm 두께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유는 뭔지 모르겠으니 상품몰에 질문했으니 나중에 답변이 오면 공유해 드리지요.

 

--191126 추가--

 

답변이 왔습니다. 스트랩 유무라고 하네요. 스트랩은 있는게 가지고 다니기 편하긴 합니다. 제가 산건 스트랩 있는 버전으로 상품설명에는 3.5cm라고는 하지만 사서 실측해보니 제일 얇은 부분이 3cm정도 됩니다.

 

------

스위치 자체도 의외로 받아보면 꽤 큰 크기인데 파우치라도 슬림한 것을 사셔서 즐거운 게임 라이프 보내시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