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래 케이크 보네는 도전과제는 이미 많이들 보셨을 테고


Level Four Revive Materia 가 따기 너무 어렵기로 문제가 되고 있는 도전과제입니다.


지금까지 달성률 0%로 아무도 따내지 못 했습니다.





케이크 보네기와 달리 이 도전과제의 설명은 매우 큰 스포일러 이어서 참 하기 힘드네요 이게;; 

게임은 이미 하셨은네 도전과제 깰 수 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나 게임을 안 하시겠다는 분은 아래 설명으로! 나중에 이 게임을 하실 분은 뒤로가기





























저 도전과제는 아예 성취 불가능한 도전과제 입니다 =_=;;;

유저들이 게임 파일을 뜯어보기까지 했습니다만 뮤트 한복 굳 엔딩따위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제 작자 크리스틴 러브 왈 - 아무리 노력해도 이루어 낼 수 없다는 그 비극을 표현하고 싶었다 - 라고 하는 듯 하지만 너무 꿈도 희망도 없어 ㅜㅜ 그리고 게이머들의 도전과제에 대한 욕구를 무시한 처사이기도 하지요. (이 게임의 주제를 관통하는 무력감 powerlessness에는 딱 맞는 도전과제이긴 하네요)


 


때문에 지금 포럼에선 뮤트 굳 엔딩을 추가해 달라는 운동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가깝든 멀든 언젠가 추가되거나 도전과제가 없어지거나 할 거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