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01

반응형

 


  팡야 종료하니 아예 홈페이지를 닫아버렸더군요 ㅜ


  닫히기전에 저장했던 팡야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왔던 영상들을 시간별로 모아봤습니다. 즐감하세요!


-----------------------------------------




지뢰 홀로 꼽히던 10홀 홀인원의 꿈을 부풀린 영상

아무옷도 안 입은 누리와 봉다리 캐디가 인상적입니다.





바람 영향 적게 받는다고 착각하기 쉬운 코브라샷 칩인 영상. 근데 마지막 올라올때 바람 다 받아서 버림받았죠 ㅋㅋ;



세실리아&아저 등장! 근데 초반부에 나온 캐릭이라 모델링도 좀 그러기도 했고, 아저는 뭐 그냥 아저씨고 해서 크게 인기는 없던 캐릭터입니다 ㅜ


 위즈위즈 대회는 정말 재밌었죠. 공략 없인 OB하기 딱 좋은 어려운 맵. 거기에 팡야도 비껴나간다면 ㅋㅋ

대회할때 채팅창에서 울려펴지는 한숨이 꿀잼



위즈란 이름이 붙은 것 치고 크게 어렵지 않았던 화이트 위즈

그리고 신캐릭터 쿠가 등장!! 쿠 귀여워요 쿠! 멋모르던 시절 저의 취향을 알려준 쿠 웨이트레스 복장 세트는 보자마자 질렀습니다. 제가 게임이 처음으로 돈을 쓴 기념비적인 날이였죠.





원래는 상승, 하강 기류를 형성하는 헬기, 먼 홀컵,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바람을 고정시키는 캐논 등 어려운 맵으로 디자인 됬고 그래야 했던 실비아 캐논인데....캐논발사때 바람이 고정된다는 것을 이용해서 족보 만들어서 치는 분이 꽤 있었죠. 사람들은 참 쩝니다.


그리고 신캐릭터 아린이 등장! 최애캐 아린이 등장했습니다! 쿠에서 시작된 현질은 아린이 등장하자마자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ㅋㅋㅋ 보자마자 어맛 이뻐 이캐릭터 이건 질러야되!! 하고 옷을 사줬던 아린.



팡야 시즌 2. 맵에 공을 팅기는 오브젝트가 더해져 판타지 골프 느낌을 살리는데 크게 기여한 샤이닝 샌드.

사막이지만 더우니 수영복입니다?



캐논이라 이름이 붙어있지만 사실상 캐논이 발사가 안되서 그리 의미가 없는 아이스 캐논 맵. 그냥 좀 많이 팅기는 실비아 캐논이였죠. 대신 그린과의 고저차가 선상을 왔다갔다 하는 특징덕에 꽤 있는 편이고, 얼음을 이용해 팅겨야 하는 오브젝트가 많아졌으며, 거대한 얼음벽 때문에 지혜롭게 돌아가야 하는 등등. 재밌는 기믹이이것저것 있던 맵이죠.




상당히 쉬운 맵을 표방해서 나온 핑크 윈드. 그린도 쉽고 치기도 쉽고 풍차는 방해되는 코스에 있지도 않는 장식용으로서 의무를 다하고 있고요. 어려운 점이라면 몇몇 맵의 그린이 높다는 것 정도?



오랜만에 나온 고난이도 맵 딥 인페르노. 필요한 비거리도 상당했죠. 블루 라군에 맞쳐 240y로 세팅한 사람이나, 조금 올려서 250y인 사람도 파4 홀에서 투온 하기가 은근 어려웠죠. 그리고 새로운 남캐 카즈가 소개됬습니다. 나중에 PSP 스토리라인에서도 주요 줄기를 형성하는 등 팡야에 스토리를 더해준 맵이죠. 그리고 신기술 스파이크 샷이 보입니다. 저걸로 비거리 250y일때 350y홀인 성공할 때 짜릿함이란.




팡야 시즌 3 시작. 귀여운 펭귄이 가득했던 아이스 스파 맵. 대화방에서 온천에서 한가로이 있어도 재밌었죠. 맵도 쉬운 편인 데다가 오버 드리아브 팡 벌기도 어렵지 않아서 대회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팡야 시즌 4 시작! 아이돌 캐릭터 루시아가 등장했습니다. 대놓고 애교있는 여캐죠 ㅋ. 중간 피쳐링 되는 소리중 도레미파솔라는 왠지 미쿠가 부른거 같습니다? 일본어도 섞인 노래입니다.


거기에 메인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유저가 옷을 직접 디자인 할 수 있는 아이템도 판매됬었죠. 이상한거 하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명암까지 넣어서 무서운 퀄러티를 뽑아내던 분 또한 존재했습니다.



여기저기 아이스 씌우더니 용암가득한 인페르노 맵마져 얼음에 뒤덥혀 아이스 인페르노가 되었습니다. 재밌는 기믹도 딱히 많이 없어서 비거리 긴 어려운 맵 이라는거 빼면 별거 없었던 맵. 근데 프로모션 영상이 액션이 있어서 꽤 재밌습니다 ㅋㅋ



OST가 그야말로 감성적인 맵 위즈시티 입니다. 맵 디자인이 참 마법 세계처럼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프로모션 영상도 귀여운 쿠가 나와..응? 얼굴이 바뀐거 같은데?




칩인 연습 맵으로 토마호크를 막 날리는 사람을 위한 맵이죠. 저는 해본적이 없어 아쉽습니다. 사람들 돈을 빨아먹으려는 악랄한 날개템도 보입니다.





힘 짱짱 센 외계인 캐릭터 스피카가 잠깐 소개된 티저 영상


스피카가 메인인 프로모션 영상. 천상천하유아독존틱한 모션, 격한 움직임, 다양한 표정변화 등 플레이하며 재밌었던 캐릭터죠.


그리고 이 이후 공홈에 새로운 동영상이 4년간 올라올 일이 없었습니다. 이게 마지막 동영상이죠 흑..



----------------------------------


약 8년간 팡야의 역사를 공홈 영상으로 따라가다 보니 또 울컥 합니다 ㅜ.


추억을 떠올리며 같이 즐겨주셨다면 최상입니다.




[~hobby~/=panya=] -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가 오늘 서버 종료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