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팡야 모바일을 오래오래 기다려온 사람으로서 좀 불성실(?)하지만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의 소식만 접하다보니 무언가 아쉬워서 지금까지 글을 올리고 있진 않았습니다.

허나 뭐 CBT소식도 들려오고 하니 정말 가뭄의 콩 나듯이 정보가 이제야 들려오는 팡야 모바일에 대해 한줄 정리해보죠.

-----------------------------

일단 예~~~ㅅ날 2016년 8월(2016/08/29 - 팡야 모바일 - 새로운 스크린샷 정보 - 색감과 모델링이 개선!)

이후 새로운 듀크 뉴캠 포에버라고 생각될만큼 정보가 하나도 없었던 팡야 모바일.


그런데 올해 11월 갑자기 소식이 들려옵니다. [태국]에서 말이죠.

뭐?


- 오랜만에 팡야 모바일 소식이 들려온 것은 머나먼 이국의 땅 -


  여기서 부스를 냇던 라인(LINE)에서 팡야 모바일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된 것이죠! 근데 그니깐 왜 여기서 먼져 안하고?

- 엉? 한국어? 그니깐 왜 여기서 먼...?-

  일단 눈에 들어오는 건 라인-엔시소프트-엔트리브의 어마어마한 불안감을 자아내고 있는 조합. 팡야 PC판도 차근차근 떠올려보면 처음엔 정가로 옷을 구입하다가 점점 가챠시스템이 늘어나던지라 더욱더 소름이 돋는 조합입니다.

  두번째론 그래픽의 발전이 없어...?

(작년 8월 공개 스크린샷)

  요즈음 중국게임도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데 너무나 그래픽이 변함없습니다. 좀더 캐릭터와 맵의 폴리곤 수를 늘려도 될 텐데? 거의 십면년전 pc 팡야에서 쬐금 더 발전한 그래픽이라 보면 될거 같다는 생각에 좀 우울해집니다.

  그나마 미니 골프 모드 등 재밌어보이는 게임 모드가 있다는 것이 다행이네요.



그리고 그 후 12월 14일 대만과 태국에서 CBT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아니 그니깐 왜 여...?

덕분에 현재 대만과 태국쪽에서 CBT 관련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오고 있죠. 몇개 올려보자면



- 음성은 한국어인 대만과 태국에서 팡야 모바일 CBT 영상들. 아니 그니...? -

CBT를 보건데 의외로 그래픽은 크게 나쁘지 않네? 수준입니다. 특히나 모션들이 아니 티키가 귀여워서 일까요. 기존 피시판에 비해 사소하게 변한 부분이 눈에 띕니다.

 - 계산기 방지를 위해 바람의 속도가 랜덤인것이 에피소드1부터입니다.

 - 코브라 샷이 블레이드 샷으로 이름 체인지?

 - 임펙트 바가 오른쪽에서 출발하지요.

 - 스핀 주는 방식이 숫자로 정량적으로 표현됩니다.

 - 퍼팅시에도 정확도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별로 특수샷이 주어진 듯 합니다. 예를들어 상징과도 같은 토마호크는 세실리아의 특수샷이네요.

  그런데 역시나라고 할까요. 가챠시스템이 참으로 걱정됩니다. 옷같은 경우엔 기존 pc판이 모자 상 하의 장갑 신발 등으로 나누어져 있다면 이번엔 세트만 존재하는 듯 합니다.

  또 다행이라면 N과 R,그리고 SR까지만 있는듯 하네요. CBT라 그런지 모르겠지만요. 프리미엄 말고 그냥 가챠에는 R까지만 나오는 것일지도 모르겠지만요! UR이 추가될지도 모르겠지만요!!!!!!!!!!!

거기에 클럽이 각 캐릭터별로 따로 있습니다! 이것이 각 캐릭터별로 개성적인 클럽을 쓰는것으로 이어질련지는 도저히 모르겠습니다만 ㅜㅜ

  클럽에도 인챈트와 업그레이드와 레벨이 있는 것으로 봐선 여러 육성 시스템이 있어보이는데... 아무래도 불안한간 너무나 한국에서 오래 게임을 했나 봅니다.

 그리고 태국말을 다 알아들을 수 없어 유감이지만 대충 보기에 능력치를 올리는데 있어 가챠에서 뽑은 아이템이 필요한 것처럼 보입니다.

  일단 가챠 뽑는 영상들 보면 SR까지만 있고 SR이 대충 10연차중 1~2개는 나오고 SR뽑으면 일러스트도 추가되는 등 꽤 괜찮아보입니다. R옷들도 꽤 예쁘고요. 하지만 CBT인지라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저 보석의 가격도 얼마일련지.

  어느정도 과금창렬게임일 것은 두고보긴 하는데 하루빨리 한국에서 베타 테스터든 뭐든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로 왜 한국에서 안 하고 있는지 궁금한 상황이네요=_=; 이름이 라인 팡야라서 그런걸까요? 라인을 한국에서 잘 안 써서? 한국에선 카카오 팡야로 하고 싶은데 계약이 잘 안 되서?

 어찌되었던 한국에서도 슬슬 소식이 떳으면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