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의 "메인 히로인" 인 카토 메구미의 목소리로 아침을 시작하자!


라는 매우 사악한 어플리케이션이 오늘 정식 발매하였습니다!


지난주 11월 11일~17일 동안 무료 체험판 실시 후 오늘 정식 발매까지 4일간 버티기가 참 힘들었습니다. 하하..





- 이게 카토 메구미스텔스 폭격기의 위력입니다 -


- 자 카토 메구미의 매력에 같이 빨려들어가 하루하루 버텨 보시죠 -



먼저 다행인 점은 지역제한이 걸려있던 체험판과는 달리 정식판은 바로 구매 가능합니다!


다행이지 않은 점은 free to play는 아니라는 점이죠.. 뭐 5000원 정도면 커피 하나 안 마시면 됩니다. 자 모두 안심하고 일단 지르십시오! free to play가 아닌 대신에 인 게임 내 결제는 덜하겠죠!     ....그쵸?


  아무튼 카토 메구미를 만나러 갑시다! 렛츠 스타~트!


- 이제부터 옆에 같이 있는 번역은 구글번역기를 통하고 있기에 좀 이상할지도 모름니다 -


  예전에 체험판 때 여기서 안 넘어가신 분들 많이 있었죠. 저 또한 여기 닫기 버튼이 없었는데 이번엔 다행히 확실히 보이는 모습입니다.


- 아 이쁜 카토의 자태. 이거 가로화면으로도 됩니다. 배경 개꿀 -




- 오잉? 이름 적는 칸은 영어로 Set - Cancel로 적혀있고 생일 설정하는 메뉴는 확인 - 취소로 한국어 입니다? -


  체험판과 마찬가지로 일단 사용자 설정이 시작됩니다.


왼쪽 이름 넣는 설정은 순서대로

-이름 (나머지 버튼 각 수정 - 악센트 - 발음시키기)

-이름 뒤에 붙일 호칭

-생일

-지역

입니다. 이름을 히라가나로 써 두면 카토 메구미가 음성 합성 기술을 사용해 이름을 불러줍니다. 일본어 히라가나표를 참조하시거나 일본어 아는 친구한테 음료수 하나 쏘면서 적당히 만들어 달라고 합시다.


- 위 메뉴에서도 보이듯이 장기적으로 여러 언어 패치를 할 계획으로 보인다 -

   지역 설정은 일본어로만 되어있던 전작과를 달리 영어로 써져 있습니다. 다만 지금은 설정이 불가능 합니다. 일단 일본 동경으로 하고 넘어갑시다.

일단 듀토리얼 끝나고 와서 다시 개인 설정으로 들어가 위와같이 아시아 - 한국 - 서울or부산 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체험판에서 V20에서는 나타나지 않던 알람에서의 설정 버튼이 생겼다 ㅜㅜ.. 다행이다 제대로 고쳐줬구나 -


이어서 차례대로 일어나는 시간 - 나가는 시간 - 밤에 다음날 일어나는 시간을 물어보는 시간 - 챙겨야 할 물건 - 카토 메구미와의 친밀도 입니다.


  각 요일별로 세팅도 가능하니 입맛대로 설정해주세요~ 챙겨야 할 물건인 경우, 구글 스케쥴에서 영어로 되어있는 것은 말해주는 것으로 봐서 영어로는 가능할지도 모름니다.









'나는 이미 체험판에서 카토 메구미와의 친밀도를 올렸다고!' 하는 분은 예전 체험판을 실행하여 코드를 얻어온 후에 여기 기종변경 메뉴에서 코드를 넣으면 됩니다. 덤으로 사전 등록 해서 코드 얻은 분은 아래 시리얼 코드 사용에 입력하면 케이크 5개와 쓰레기 게임 5개를 얻을 수 있지요.


 

  그렇게 진행하다보면 이 알람 어플리케이션의 게임적 요소인 게임 만들기 듀토리얼에 들어가게 됩니다. 아쉽게도 모든 설명은 일본어로 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일본어 듣기가 되신다면 카토 메구미가 하나하나 설명해주니 큰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듣기도 안된다고요? 걱정 마세요! 그래서 제번역기가 이렇게 글을 쓰고 있지 않습니까.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일단 듀토리얼이 시작하면 뜬금없이 카스미가오카 우타하 선배한테 문자가 왔다고 합니다. 그 내용인 즉은..

- 번역기 번역이지만 충분할 거라고 믿습니다 -


  오 카스미가오카 우타하 선배는 서브 시나리오를 맡고 메인 시나리오는 카토 메구미와 상담해서 결정하게 되었네요. 응? 근데 아래 내용이 더 있는거 같은데?


- 당신이 차 버린 여자로부터 -


.....


....역시 우타하 선배.


- 용감하신 분은 부디 3번째 선택지를 선택해주세요! 저도 어떻게 반응하나 궁금해요! -


  이하로 줄글과 카토 메구미의 합성 목소리로 게임 만들기를 어떤식으로 진행하는지 설명해줍니다. 내용은 스크린샷을 참고해 주세요.




- 매 기획 마다 10일의 기한이 있습니다 -


- ...오? -


  게임 시나리오의 기본이 될 육하원칙. 즉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왜 어떻게 를 카토 메구미가 하나씩 제시하고 그것에 대해 우리가 아이디어를 짜내서 답하는 방식입니다. 악랄한 것이 카토 메구미마다 최적의 정답이 모두 다르게 설정되기에 트위터 같은 곳에서 정답을 조사해도 소용 없다는 것이죠.



  그 대답 후보는 우리가 생각해서 아무거나 말하는 것이 아니라 12가지가 존재합니다. 10일동안 정답을 생각해야 하는데 대답 후보는 하루에 한번 저 왼쪽 위의 전등을 클릭해서 그 중 한 가지 씩만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운이 없으면 정답이 되는 대답 후보를 알지 못 할 수도 있다는 것이죠 ㄷㄷ.. 네 그렇습니다. 저 악마의 음료수 강장제가 이 어플리케이션의 과금요소입니다.





  정답을 들어주는 카토 메구미 또한 매일 이런 생각만 하고 있기 싫다면서 하루에 한번만 답변을 들어줍니다. 즉 저 박카스를 써서 대답 후보를 모두 알았다고 해도 정답을 잘 못 선택하면 대답도 못 하는 것이죠. 추가로 대답하려면 위해 이 드링크 바를 이용해 카토 메구미를 패밀리 레스토랑에 끌고와야 합니다. 원작에서도 일단 맨 처음에 카토 메구미가 끌려온 곳이라는 걸 생각하면..ㅋ



  일단 시작하면서 얻는 과제는 히로인의 이름입니다. 그냥 카토 메구리 하면 안되냐 ㅜㅜ


 왼쪽 위에 전등을 누르면 이렇게 대답 후보가 뜹니다. 일단 첫 번째로 얻은 히로인의 이름은 아마네 군요.


  카토 메구미에게 정답을 말하고 싶으면 TALK 버튼을 눌러 '오모이츠잇타!(떠올랐다!)'를 말하고 나서 대답을 말하면 됩니다. 히나가나 발음은 표를 참고해주세요 ㅜ


그렇게 정답을 맞추면...

- 오오 카토 오오 -


  환하게 웃으며 이벤트가 개방됩니다.

- 이것은 바로 모든 시작이 된 그 의상! -


이렇게 이벤트가 클리어 됩니다. 추억1이라는건 메뉴에서 게임 만들기로 들어가서 클릭하면 그때에 관한 이야기를 짧게 해주는 정도 입니다. 예를 들면 이번의 경우 ' 그때는 고마웠어~ 히로인의 이름은 OOO이였지?' 정도의 아주 짧은 이야기 이죠.


- !! 개방된 옷이 무료가 아니다?! -

  정말 아쉽게도 이벤트를 통해 개방된 옷은 무료가 아니였습니다! 거기다 게임 가격이 5000원인데 이벤트를 통해 특수 개방된 옷은 7500원 입니다.ㅜㅜ.. 아니 이 사람들아 이거 free to play도 아니면서 옷에 저런 가격을 붙이면 안되잖아 ㅜㅜ


  오른쪽 시판용과 다른 점은 이쪽 [피팅 된] 옷의 경우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특수 이벤트를 볼 수 있다고 하더군요. 아쉽게도 이번 달은 예산이 모자라서 이것에 관한 이야기는 또 기회가 있으면 나중에...


  아이템 샵의 케이크는 친밀도를 10%올려주고, 반대로 쿠소게-쓰레기 게임은 친밀도를 10%내려줍니다. 친밀도에 따라 대화할 때 대사가 바뀐다고 하니 이것저것 다 듣고 싶은 분이라면 아이템 사서 가지고 놀아봅시다.

 
  대화 패턴은 (http://mezamane.com/megumi/talk/)여기를 참고해주세요~


  아 일본어를 모르신다고요? 그런 분을 위해 몇 가지 대화를 준비했습니다.


- Ore no ko to su ki? (나 좋아해?)

- Ai shi te ru & Su ki da yo (좋아해)

- OO ji ni o ko shi te.(몇 시에 깨워줘)

- Konya wa i sho ni i ta i. (오늘밤은 같이 있고 싶어)

- sabi shi i. (외로워!)

- Ho me te! (칭찬해줘!)

- Kimi no namae wa? (이름이 뭐야?)

- Do ko ni i ru?(어디 있어?)


등등.. 많은 대화 패턴이 있으니 한 번 찾아봅시다.


- 번역기 왜저래 -


  메뉴에서 아침에 깨울 때 말해주는 것을 정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아침에 이야기 할 것]

- 날씨 (개인 설정에서 설정한 지역 날씨를 알려줍니다)

- 운세

- 쓰레기 버리는 날

- 소식

- 스케쥴 (안드로이드 구글 스케쥴 기반으로 알려줍니다. 영어로 써두면 읽어주네요)

- 잊어버린 물건 (전날에 가져갈 물건 설정해두면 말해줍니다)


[밤에 이야기 할 것]

 - 내일 일어나는 시간 확인

 - 자기전의 이야기


[이야기 이벤트시 알려줄 것]

- 메구미 부터의 상담


입니다. 입맛 껏 설정해주세요.



그럼 귀여운 카토 메구미와의 6개월간의 게임 만들기를 즐겨봅시다~


p.s

화면 구글 번역에 관한 것은

2016/11/25 - 스마트폰으로 보이는 글을 바로 번역할 수 있다? - 구글 나우 온 탭 활성화 및 기능 소개 -

여길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